장곡종합사회복지관, 독거 남성 어르신과 함께하는 ‘내가 차린 건강 밥상’ 발대식 열어
상태바
장곡종합사회복지관, 독거 남성 어르신과 함께하는 ‘내가 차린 건강 밥상’ 발대식 열어
  • 시흥시민신문
  • 승인 2023.06.16 09: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흥시(시장 임병택) 장곡종합사회복지관은 지난 14일 독거 남성 어르신 10명을 대상으로 요리교실 ‘내가 차린 건강밥상’ 발대식을 개최했다.          

요리교실 ‘내가 차린 건강밥상’은 독거 남성 세대의 식생활 개선을 위해 마련됐다. 발대식은 교육 일정 소개와 자기소개, 인사말, 영양교육 및 조리시연, 조리실습(무생채, 멸치볶음), 사진촬영 순으로 진행됐다. 

조리 후에는 어르신들이 직접 뒷정리를 진행하며 요리의 전 과정을 직접 경험해 보고, 스스로 습득하는 기회가 됐다.  

요리교실은 총 12회기에 걸쳐 영양교육 및 조리실습, 참여자 간담회 및 평가 등이 이뤄질 예정이다. 1회 차부터 6회 차는 무생채, 멸치볶음, 나물요리, 계란요리 등 실생활에서 손쉽게 할 수 있는 ‘기초요리’로 진행된다. 7회 차부터 12회 차까지는 볶음요리, 덮밥요리, 국요리, 건강주스 등 ‘간편 한 그릇 요리’가 이어진다. 

요리교실에 참여한 한 어르신은 “직접 요리를 배워서 만들어 보는 과정이 너무 재미있고, 뜻깊었다”며 “나처럼 혼자 사는 노인들에게 정말 필요한 교육이다. 이런 시간을 마련해준 복지관에 감사하다”는 말을 전했다. 

시흥시장곡종합사회복지관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이 독거 남성 어르신들의 영양 결핍을 예방하고, 행복하고 건강한 노후 생활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의 영양 관리와 건강관리를 위한 다양한 복지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