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왕치매안심센터 치매극복 선도기업 1호 지정...현판식 열어
상태바
정왕치매안심센터 치매극복 선도기업 1호 지정...현판식 열어
  • 시흥시민신문
  • 승인 2023.06.16 09: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흥시(시장 임병택)가 지난 14일 정왕치매안심센터에서 관내 기업체 한테크생활건강(주)(대표 윤진수)를 치매극복 선도기업으로 지정하고, 현판 증정식을 열었다.

해당 기업체는 시흥시 정왕치매안심센터 치매극복 선도기업 1호로 지정됐다. 지역주민의 치매인식 개선에 힘을 보태고자 시흥시1%복지재단(이사장 성낙헌)을 통해 국내산 버섯소금 110세트(가액 1,100만원 상당)를 후원한 바 있다.

치매극복 선도단체는 구성원 전체가 치매파트너 교육을 이수하고, 치매 환자와 가족을 이해하며 지지하는 동반자 역할을 수행하는 등 치매극복 활동에 적극적으로 동참하는 단체를 말한다. 

등록 지정을 희망하는 단체 및 기업은 치매안심센터에 신청서를 제출하고 지정 요건이 충족되면 치매극복 선도단체로 지정된다. 이후 지역주민의 치매 인식 개선 및 치매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등 치매 안전망 구축에 앞장선다.

현재 시흥시는 초·중·고등학교, 도서관, 복지관, 파출소, 노인복지관련 기관 등 66개소가 치매극복 선도단체로 지정돼, 치매 친화적 지역사회 조성에 동참하고 있다.

방효설 시흥시 보건소장은 “치매 환자와 가족이 살던 곳에서 편안하고 안전하게 살아가기 위해서는 지역사회 모두가 함께 노력해야 한다. 치매 극복을 위한 노력에 다양한 단체와 기관이 함께해 편안하고 안전한 치매안심도시를 만들어 나가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치매극복 선도단체 신청 및 치매안심센터 서비스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권역별 ▲대야·신천권 031-310-5858 ▲연성권 031-310-6829 ▲정왕권 031-310-5945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