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도시공사, ‘1회용품 제로(1zer0) 챌린지’ 동참
상태바
시흥도시공사, ‘1회용품 제로(1zer0) 챌린지’ 동참
  • 시흥시민신문
  • 승인 2023.06.15 19: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흥도시공사(사장 정동선, 이하 공사)는 지난 15일 ‘1회용품 제로(1zer0) 챌린지’에 동참했다고 밝혔다.

‘1회용품 제로(1zer0) 챌린지’는 환경부에서 처음 시작한 캠페인으로 일상생활에서 무분별하게 사용하는 종이컵, 빨대, 플라스틱 용기 등의 사용을 최소화하고 다회용품 사용을 장려하는 범국민적 운동이다.

이번 챌린지의 참여방식은 일회용품 사용을 줄이고, 다회용품 사용 실천을 약속하는 게시물을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게시하고 다음 참여자를 지목하는 방식으로 진행되고 있다.

이 날 챌린지에 참여한 정동선 사장은 임직원 모두가 한 마음으로 지속가능한 지구를 위해 일회용품 사용을 최소화 하겠다고 약속했다.

이 밖에도 공사는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매주 ‘일회용품 사용 없는 날’을 지정하여 일상생활에서 발생하는 불필요한 쓰레기를 최소화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전직원에게 다회용컵을 제공하여 일회용품 사용 저감에 앞장서고 있다.

정동선 사장은 “일회용품 사용을 줄이고 다회용품을 사용하는 것은 선택이 아닌 우리와 미래세대를 위한 생존의 문제”라며, “공공기관으로서 일회용품 사용 최소화, 에너지 사용 절감 등 환경을 지키기 위해 모든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시흥시의회 송미희 의장의 지목을 받아 이번 챌린지에 참여하게 된 정동선 사장은 다음 참여자로 과천도시공사 이근수 사장을 지목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