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가족센터, 〈시간순삭! 아빠랑 자연탐험대〉진행
상태바
시흥시가족센터, 〈시간순삭! 아빠랑 자연탐험대〉진행
  • 시흥시민신문
  • 승인 2023.04.26 2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 가족은 자연을 사랑해~ 다함께 꿀벌을 지켜요!”

 

시흥시가족센터(센터장 강은이)는 지난 4월 23일 배곧 옥구공원 일대에서 <시간순삭! 아빠랑 자연탐험대>를 운영했다.

  <시간순삭! 아빠랑, 자연탐험대>는 아버지와 미취학 자녀를 대상으로 전세계가 주목하는 기후위기와 자연보존, 환경문제에 대해 알아보고 체험하는 시간으로 기획됐다. 본 프로그램은 환경·산림교육 전문기관 숲피아의 조미순 강사와 함께 아빠와 식물 빙고놀이, 스마트 현미경을 통한 자연환경 관찰, 역할놀이 및 만들기를 통해 옥구공원 일대를 관찰하고 탐구하는 시간이 되었다. 특히 5월 20일 ‘세계 벌의 날’을 맞이하여 멸종되어 가고 있는 꿀벌을 지키기 위한 캠페인도 참여가족들이 함께 참여하여 활동하는 의미있는 활동으로 운영되었다.

  참여자들은 “아이와 친밀감 형성에 도움 되었다”, “아이와 좋은 추억도 쌓고 환경에 대해 한번 더 생각하고 실천할 수 있는 1석 2조의 좋은 시간이었다”, “관계향상에 도움이 많이 됐다. 아이에 대해 몰랐던 부분도 알게 되었거 아이가 자연에서 같이 활동하는 게 굉장히 즐거웠나보다. 저도 좋은 시간이었다”등의 소감을 남겼다.

‘건강가정을 위한 좋은아빠모임-시간순삭! 파파랜드’는 2023년 총 7회 진행될 예정이며, 오는 5월 중 아버지와 초등학생 자녀가 함께하는 가족문화 프로그램을 총 2회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2023년 시흥시가족센터 능곡분관에서는 찾아가는 통합가족지원사업을 비롯하여 행복한가족 프로그램, 결혼이민자 역량강화지원사업(결혼이민자 한국어교실), 다문화가족 교류·소통공간 다가온(ON), 결혼이민자 자조모임 및 동아리 활동 등이 활발히 진행되고 있다. 프로그램 관련 정보는 시흥시가족센터 홈페이지 또는 능곡분관 대표번호(031-432-7994)로 문의할 수 있다.

시흥시가족센터 능곡분관 ☎031-432-7994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