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우리 터’ , 2023년 특성화 사업“스트릿 어우리 파이터”방송댄스 프로그램 실시
상태바
‘어우리 터’ , 2023년 특성화 사업“스트릿 어우리 파이터”방송댄스 프로그램 실시
  • 시흥시민신문
  • 승인 2023.04.26 20: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 시흥시 정왕동에 위치한 ‘어우리 터’ 장애인 보호작업장에서는 시흥시 1% 복지재단에서 주최하는 ⌜2023년도 특성화 사업⌟에 최종 선정되어 장애인에게 ‘방송댄스 프로그램’을 지난 4월 21일부터 실시했다. 

 ⌜2023년도 특성화 사업⌟은 시흥시 지역복지 증진 및 취약계층 삶의 질 향상을 위해 프로그램을 제공함으로써 지역복지 보장 및 다양한 분야로의 경험을 확대하기 위한 사업으로 2023년도 12월까지 참여 중증장애인 대상으로 20회 진행할 계획이다.

본 사업에 참여하게 된 이용장애인 중 한 명은 “온라인 매체를 통해 대중들에게 크게 관심을 받고 있는 방송댄스를 직접 배울 수 있는 기회가 생겨 감사하고 평소 문화예술활동에 대한 참여 기회가 많이 부족하다고 생각했다. 앞으로 지역사회 내 장애인뿐만 아니라 전국에 있는 취약계층이 문화예술 참여기회가 확대 되기를 소망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어우리 터 관계자는 “코로나19 시기 모든 국민들이 힘들었다고 생각한다. 온라인 교육이 생기고 활동성이 떨어지며 특히 장애인에게도 신체적⋅정신적으로 힘든 시기를 겪었다고 생각한다. 이에 장애인에게 코로나19 시기를 극복하고 새로운 변화를 주고 싶었고 활동 기회를 주고 싶었다. 2023년 특성화 사업 지원을 해준 시흥시 1% 복지재단에게 감사드리며 방송댄스 프로그램을 통해 참여 장애인이 공연 연습 준비와 멋진 공연을 통해 ‘인생을 살면서 가장 빛나던 순간’의 기회를 보여주기 위해 열정적으로 프로그램에 애정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