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노인종합복지관, 제 51회 어버이날 기념 ‘오월愛, 감사孝 축제’ 개최
상태바
시흥시노인종합복지관, 제 51회 어버이날 기념 ‘오월愛, 감사孝 축제’ 개최
  • 시흥시민신문
  • 승인 2023.04.26 20: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흥시(시장 임병택)가 주최하고 시흥시노인종합복지관(관장 이선미)이 주관하는 제51회 어버이날 기념 ‘오월 愛, 감사 효 축제’가 5월 8일, 능곡동 중앙공원에서 개최된다.

행사는 어버이날을 맞아 어르신 1,500여 명을 초대해 기념식, 효문화콘서트, 부대행사로 진행하며 어르신을 공경하는 경로효친 사상을 전하는 시간이 될 것으로 보인다.

또한, 축제에 방문한 어르신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담은 선물꾸러미도 함께 나눠드릴 예정이다.

1부 기념식에는 시흥시립전통예술단의 공연을 시작으로 능곡고등학교와 함께하는 효이벤트(카네이션 달아드리기, 편지낭독)와 경로효친 문화 확산에 기여한 단체 및 장한 어버이에 대한 표창이 있다.

2부는 한국예총시흥지회와 연계해 트로트, 마술 등 다양한 공연으로 흥겹고 신나는 시간을 선물할 예정이다. 

더불어 부대행사로 공원 곳곳에 행사장을 마련해 건강부스, 드립백만들기체험, 업사이클링 체험(양말목공예, 페이퍼플라워), 감성캘리그라피 등을 준비했다.

시흥시노인종합복지관 관계자는 "뜻깊은 날을 맞아 정성스런자리를 마련했다. 많은분들이 오셔서 공연도 즐기고 함께 의미있는 시간을 가지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