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연 성공 위한 밀착관리 프로그램 ‘같이금연, 가치인연’함께해요
상태바
금연 성공 위한 밀착관리 프로그램 ‘같이금연, 가치인연’함께해요
  • 시흥시민신문
  • 승인 2023.04.21 13: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흥시(시장 임병택) 건강도시과는 금연클리닉 참여자들의 금연 장기 성공을 위해 비대면 밀착관리 프로그램인 ‘같이금연, 가치인연’ 3기 참여자를 모집한다.

‘같이금연, 가치인연’ 프로그램은 금연 실패율이 가장 높은 초기 3개월간 금연상담사가 참여자들을 밀착 관리해 금연 성공을 이룰 수 있도록 돕는 프로그램이다.

프로그램 참여자들은 SNS(누리소통망) 플랫폼인 ‘네이버 밴드(BAND)’를 통해 3개월간 매일 금연 상담사와 소통하게 된다. 네이버 밴드를 통해 출석체크 및 금연 인증 글을 작성하고, 흡연 욕구로 인한 금연 의지가 흔들릴 때는 언제든지 금연 상담사와 1대1 상담을 통해 도움 받을 수 있다. 

또한, 매주 금연 백과사전 및 금연 퀴즈 등을 통해 금연에 대한 정보와 금연 유지를 위한 여러 가지 노하우를 제공받을 수 있다.

‘같이금연, 가치인연’ 1,2기 프로그램 참여 시민들은 “3개월간 소통하며 다른 참여자들과 함께 하다 보니 끈끈함과 책임감이 생겨 포기할 수 없었다.”, “밴드를 통해 언제든 소통하고 도움 받을 수 있다는 사실만으로도 안정감이 생겨 든든한 마음으로 금연할 수 있었다”며 만족감을 표했다.

시흥시보건소 관계자는 “앞서 진행된 ‘같이금연, 가치인연’ 프로그램을 통해 참여자의 약 81%가 3개월 금연에 성공했다. 이는 금연 시도 중 재흡연율이 가장 높은 초기 1개월을 포함해 3개월간 다른 금연 시도자들과 유대감을 쌓고, 금연 상담사와 지속적으로 소통할 수 있었기 때문이다”라며 “앞으로도 누구나 손쉽게 금연에 성공할 수 있도록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프로그램 참여자 모집기간은 4월 18일부터 5월 3일까지이며, 운영 기간은 5월 8일부터 7월 31일까지다. 참여를 희망하는 시민들은 안내 포스터 QR코드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문의 전화는 시흥시보건소 건강도시과(031-310-5863)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