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사회공헌활동 기부은행 돌봄 봉사자 및 대상자 모집
상태바
2023 사회공헌활동 기부은행 돌봄 봉사자 및 대상자 모집
  • 시흥시민신문
  • 승인 2023.04.07 0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흥시사회복지협의회(회장 김명숙)에서 사회공헌활동 기부은행 돌봄 봉사자 및 대상자를 적극 모집중이다.

사회공헌활동 기부은행에서 제공하는 공공돌봄서비스 이외에 추가적으로 필요한 노인 돌봄 수요를 지역사회주민들이 상호부조와 나눔을 통해 보완하는 것을 지원하기 위해 도입되었다.

사회공헌활동 기부은행에서 자원봉사자는 말벗, 노인치매 및 우울증 예방, 식사 도움, 세탁, 주변 정돈, 주택 개보수 등 각 전문가나 전문가가 되기 위해 현장 경험이 필요한 예비 전문직들에게 스펙이 될 수 있다. 시간은 하루 최대 4시간 봉사가 가능하다.

봉사자가 원하는 시간, 요일을 대상자와 의논 후 결정할 수 있다. 자원봉사자는 돌봄포인트를 적립 및 사용할 수도 있고 VMS와 연계하여 봉사 시간으로 적립할 수도 있다. 만13세 이상 학생들 및 재능기부 가능한 분들도 지원할 수 있다.

사회공헌 기부은행이 활성화되면 지역 사회 내 돌봄 수요를 지역사회주민들이 자발적으로 보완하는 새로운 지역 사회 모델이 구축되고 이를 통해 세대 간 소통과 화합을 이룰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젊어서 기부하고 나중에 돌려받는 사회공헌활동 기부은행 사업에 자원봉사자로 참여하고자 하는 지역주민은 시흥시사회복지협의회로 문의 및 신청하면 된다 (031-404-4347).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