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팔소곱창(은계지점), 은행동 독거 어르신에 정성 가득한 밥상 선사
상태바
소팔소곱창(은계지점), 은행동 독거 어르신에 정성 가득한 밥상 선사
  • 시흥시민신문
  • 승인 2023.03.08 10: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팔소곱창 은계지점(대표 김명희)이 지난 6일 은행동 내 독거 어르신 100명에게 따뜻한 한 끼 밥상을 대접하며 주위를 훈훈하게 했다.

시흥시처음처럼봉사회의 위원이자 소팔소곱창 김명희 대표가 100그릇 밥상 대접을 제안해 진행된 이날 행사에는 시흥시 처음처럼 봉사회와 대한적십자은행동봉사회가 따뜻한 마음으로 동참했다.

소팔소곱창은 도가니탕(100그릇)과 잡채, 떡 등 어르신들이 좋아할 만한 음식으로 식사를 준비했고, 시흥시처음처럼봉사회는 롤케이크(100개) 및 마스크(1,000매) 제공과 식당 이동을 위한 차량 지원에 나섰다. 또, 대한적십자은행동봉사회에서는 식당 서빙과 주방 일을 도우는 등 어르신 행복나눔 밥상에 모두가 합심했다.

한편, 시흥시처음처럼봉사회는 2021년부터 시흥시 전역의 취약계층에게 생필품·식료품 등을 지원하고 인적자원이 필요한 곳에는 ‘찾아가는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는 봉사단체다.

이날 참석한 어르신들은 “단순히 음식을 배달해주는 줄로만 알고 있었는데, 따뜻한 날 외출도 하고 식당에 모여 동네 어르신들과 이야기를 나누며 식사를 같이 하니 더없이 좋다”, “돌아가는 길에 선물도 나눠줘 감사하다”고 말했다.

김명희 소팔소곱창 대표는 “어르신들께 단순히 한 끼 식사를 드리는 것이 아닌, 한 끼를 잘 대접받았다는 기분을 느낄 수 있게 하고 싶었다”는 따뜻한 말을 전했다.

권숙 은행동장은 “독거 어르신들께 풍족한 한 끼를 대접해주신 ‘소팔소곱창’대표님께 감사하며, 행사에 뜻을 같이해 함께해주신 ‘시흥시처음처럼봉사회’와 ‘대한적십자사은행동봉사회’에도 감사 인사를 드린다. 동에서도 많은 어르신이 식사를 대접받을 수 있도록 적극 협조하겠다”고 말했다.
 
은행동 어르신을 위한 행복나눔 밥상은 매월 지속적으로 개최해 나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