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고향사랑기부제 제1호 고액기부자 탄생
상태바
시흥시, 고향사랑기부제 제1호 고액기부자 탄생
  • 시흥시민신문
  • 승인 2023.02.28 08: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1월 1일부터 전국적으로 시행 중인 고향사랑기부제에 동참 중인 시흥시(시장 임병택)에 지난 27일 제1호 고액 기부자가 탄생했다.

시흥 제1호 고액 기부자는 시흥 시화공단에 위치한 반도체 및 이차전지 제조 회사인 ㈜일산 박종철 대표로, 개인이 연간 고향사랑기부금으로 기부할 수 있는 최대 금액인 500만 원을 시에 기탁했다. 박 대표는 목감지역아동센터에 매월 정기기부를 하는 등 지역 사회를 위한 공헌활동을 지속해 왔다.

㈜일산은 2002년 시흥시 정왕동으로 본사 및 공장 확장 이전을 한 이후로, 연간 매출액 85억원을 기록하는 견실한 기업이다.

박 대표는 “사업체를 운영하며 긴 세월 뿌리내린 시흥시에 힘을 보태야겠다는 마음으로 기부했다. 모쪼록 시흥시의 발전을 위해 기부금이 유용하게 쓰이길 바란다”고 말했다. 박 대표는 기부 답례품으로 받은 150만원 상당의 시흥 쌀 햇토미를 시흥시 1%복지재단을 통해 지정기부 할 계획이다.

고향사랑기부제는 1인당 500만원의 한도로 주소지 외 지자체에 기부하면 세액공제와 기부 금액의 30% 이내의 답례품을 받는 제도다. 

주소지를 타 시에 두고 있지만, 시흥시에서 직장을 다니거나 박종철 대표처럼 사업을 운영하며 시흥시를 생활 근거지로 삼고 있는 경우에는 시흥시에 기부할 수 있다. 고향사랑기부제를 통해 모금된 기부금은 취약계층 및 청소년 육성·보호, 지역 주민의 문화·예술·보건 증진, 지역공동체 활성화 지원 등 주민 복리 증진 사업에 소중히 사용된다.

한편, 시는 2월 중 공개 모집을 통한 신규 답례품 13종 및 벅스리움 입장권, 갯골캠핑장 이용권 등을 추가 선정했다. 앞으로 시흥화폐 시루 등 수요에 맞춘 답례품을 추가로 공급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