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왕4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복지 사각지대 발굴 캠페인 활활
상태바
정왕4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복지 사각지대 발굴 캠페인 활활
  • 시흥시민신문
  • 승인 2023.02.17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왕4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신원철, 공공위원장 윤효진)는 지난 15일 동 행정복지센터 맞춤형복지팀과 협업해 정왕2동 복지 사각지대 발굴 캠페인에 구슬땀을 흘렸다.

정왕4동은 거의 모든 세대가 아파트 단지여서 표면적으로 드러나는 취약가구가 많지 않지만, 인근 신도시에 비해 노인인구의 비율이 높고 특히 올겨울은 각종 공과금 인상으로 힘들어하는 가구가 많을 것으로 추정된다. 

이에 이번 발굴 캠페인을 통해 아파트 관리사무소를 방문해 긴급지원사업 및 공적급여로도 어려움을 해결하지 못하는 위기가구를 돕는 협의체 특화사업 등을 홍보하는 데 집중했다. 

신원철 정왕4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은 “정왕4동은 대부분 아파트단지로 이뤄진 만큼, 각 동 대표와 관리사무소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 이번 캠페인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를 홍보하고 더 많은 위기가구가 발굴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특히 올해는 복지 사각지대 발굴 캠페인이 마을복지의제 세부사업으로 선정된 만큼, 더 적극적인 방법으로 추진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캠페인을 통해 발굴된 위기가구는 정왕4동 행정복지센터에서 통합사례관리와 공공 및 민간자원 연계 등으로 대상가구에 적합한 복지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며, 특히 돌봄 사각지대에 놓인 가구를 위해 새로 시작된 돌봄SOS사업도 적극 연계할 계획이다.

윤효진 정왕4동장은 “이번 캠페인이 각 아파트를 실제 관리하는 분들에게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동에서 추진하는 각종 복지사업을 알리게 되는 좋은 기회가 됐으면 한다”며, “어르신 가구가 많은 만큼, 돌봄이 필요한 분들을 더 많이 발굴하고, 복지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