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가족센터, 2022년 결혼이민자 역량강화지원사업 한국어교육 종강식 개최
상태바
시흥시가족센터, 2022년 결혼이민자 역량강화지원사업 한국어교육 종강식 개최
  • 시흥시민신문
  • 승인 2022.12.16 09: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반가운 얼굴들과 함께 즐겁게 마무리해

 

시흥시가족센터(센터장 강은이)는 지난 12월 6일(화) 2022년 결혼이민자 역량강화지원 한국어교육 하반기 종강식을 온·오프라인으로 동시 진행했다.

 결혼이민자 역량강화지원사업은 다문화가족이 스스로 한국어의 필요와 학습 욕구를 해결해 나갈 수 있도록 목적별 한국어 교육을 진행하고, 결혼이민자 역량강화를 위한 다양한 자원들을 연계하여 스스로가 삶의 주체가 되어 진정한 행복을 누릴 수 있도록 지지하는 사업이다.

한국어 교육의 경우 지역 내 결혼이민자 및 중도입국자녀, 외국인들이 한국어 능력을 향상하고 한국문화와 생활 등 문화 이해도 증진에 기여하고자 진행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종강식은 축사 및 답사와 함께 하반기 수강생들에게 개근상 및 성적우수상, 모범상을 시상하여 학업 성취도를 높이고 학습동기를 증진하는 시간이 되었다. 참여자의 인터뷰에 따르면 “5개월간 온라인에서 만난 한국어 강사, 함께 강의에 참여한 친구들을 직접 만날 수 있어서 좋았다.”, “한국어 수업을 통해 배운 것을 활용하여 병원, 동사무소 등 혼자 할 수 있는 일이 많아져 한국어 사용에 자신감이 생겼다.”고 답했다.

 종강식 이후 연이어 특별 문화 활동인 ‘양말목을 활용한 스트레칭 밴드 및 키링 만들기’가 진행되었다. 이는 시흥시가족센터 능곡분관팀 다가온(on) 담당자의 재능기부로 만들기 영상 제공 및 온·오프라인 참여자 모두에게 강의를 진행할 수 있었다. 참여자의 인터뷰에 따르면 “이번 문화 프로그램을 통해 새로운 친구들과 만나고 한국어로 소통하는 소중한 시간이었다.” 라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2023년 상반기 한국어교육 과정으로 대면수업 2과정, 실시간 온라인 2과정이 개설될 예정이며, 신청방법은 시흥시가족센터 능곡분관 한국어교육 담당자(070-4236-7444)에게 전화 후 약속한 날짜와 시간에 방문하여 한국어 교육 수강 신청서를 작성하면 된다.

기타 관련 문의는 시흥시가족센터 능곡분관 한국어교육 담당자(070-4236-7444) 혹은 능곡분관 대표번호(031-432-7994)로 전화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