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행동, 『이웃사랑 실천 은인가게』 감사 현판 전달
상태바
은행동, 『이웃사랑 실천 은인가게』 감사 현판 전달
  • 시흥시민신문
  • 승인 2022.09.05 1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은행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홍남표)는 지난 1일 이웃사랑을 실천해온 은인가게를 방문해 은행동 ‘1호 은인가게’ 현판과 함께 감사 인사를 전했다. 

‘은인가게’란 ‘은인(恩人)’이라는 단어와 ‘은행동 인적 안전망’의 중의적 의미를 담은 것으로, 어려운 이웃을 돕는 가게를 뜻한다. 

은행동 은인가게 인증 현판 전달은 지난해 은행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신규 사업으로 따뜻한 나눔과 후원 분위기 확산을 위해 인증 기준에 충족하는 업체를 선정해 현판을 제작, 전달한다.

은행동 1호 은인가게인 ‘새마을식당 시흥은계점’은 관내 저소득층을 대상으로 지난해부터 매월 10명의 식사권을 지원해 결식아동 예방에 큰 도움을 주고 있다.
 
박용진 새마을식당 대표는 “뉴스를 보면 아직도 우리 주변에 어려운 이웃이 많다는 것을 느낀다. 우리의 작은 나눔이 이웃에게 큰 힘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홍남표 은행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어려운 시기임에도 지속적으로 후원해 주시는 은인가게에 감사드린다. 앞으로도 은행동에 은인가게가 늘어나서 은행동에 따뜻한 기부 문화가 확산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은행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는 매달 최소 5천 원부터 적립 가능한 CMS 정기후원금과 후원품 기부가 가능하다. 후원금과 후원품은 어려운 이웃들의 생계·의료·주거비 지원, 생활용품 및 식사 지원 등 다양한 복지사업 추진에 사용하고 있다. 후원 관련 문의는 은행동 맞춤형복지팀(031-310-4408)으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