흥텐-day 4번째 이야기,‘흥부네 한가위’로 시민 맞이
상태바
흥텐-day 4번째 이야기,‘흥부네 한가위’로 시민 맞이
  • 시흥시민신문
  • 승인 2022.09.02 09: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흥시(시장 임병택) 및 시흥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이덕희)은 오는 3일 오후 12시부터 마을방송국플랫폼 흥텐-day ‘흥부네 한가위’를 시흥시청소년수련관 앞마당에서 진행한다고 밝혔다.

‘흥텐-day’란 매월 둘째 주 토요일에 시흥시청소년재단의 주요 소식과 기관별 각 청소년활동 소식, 재미있는 영상 공모전 등 여러 가지의 콘텐츠를 ‘흥텐tv’라는 유튜브 채널의 라이브로 송출하는 사업이다. 

다만, 9월 ‘흥텐-day’는 추석 연휴가 있어 한 주 앞당긴 9월 3일에 진행한다. 이번 콘텐츠는 추석을 맞아 청소년수련관에서 진행하는 ‘흥부네 한가위(‘도전 99초’와 ‘거리노래방:보컬대전’)’와 옥구공원에서 진행하는 ‘우리들의 정다운 youth land : 놀면 통하리’ 등이 있다.

시흥시청소년수련관 앞마당에서 이뤄지는 ‘도전 99초’는 99초 안에 정해진 미션을 완수하는 게임으로, 추석하면 대표적으로 생각나는 제기차기·투호 등의 미션으로 구성돼 있다. 

‘거리노래방’은 추석 특집 프로그램으로 최고의 보컬을 가리는 보컬 대전이 진행된다. 8월 26일부터 9월 1일까지 참가자를 모집했으며, 당일 현장에서도 지역 주민 및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이어서 오후 2시부터는 옥구공원에서 정왕권역 청소년문화의집이 기획한 ‘우리들의 정다운 youth land : 놀면 통하리’가 진행되고, 시민들과 함께 소통하는 ‘흥텐tv’에서 라이브 방송을 운영할 예정이다. 오후 3시부터는 Twitch(게임 라이브 스트리밍 전용 인터넷 개인방송)에서 시흥시 청소년 만옥·히붕(예명)이의 게임 및 음악방송을 진행한다.

시 관계자는 “추석을 맞아 흥텐tv를 시청하거나 현장에서 이뤄지는 흥텐-day의 각종 프로그램을 마음껏 향유하며 지역주민 및 청소년들이 함께 참여하고 힐링하는 시간이 되길 바라며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