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적협동조합 산들마을, 사랑의 손길로 독거노인 주거 환경 개선 ‘앞장’
상태바
사회적협동조합 산들마을, 사랑의 손길로 독거노인 주거 환경 개선 ‘앞장’
  • 시흥시민신문
  • 승인 2022.08.24 09: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자동 행정복지센터(동장 김재구)는 지난 23일 사회적협동조합 산들마을(이사장 김장곤)과 함께 주거환경이 열악한 독거노인 가구의 집안 대청소와 소독 작업에 구슬땀을 흘렸다.

사회적협동조합 산들마을은 군자동 동네관리소 수탁기관으로, 그간 집수리를 비롯해 공구 대여, 열무김치·고추장 나눔 등의 따뜻한 이웃돕기 활동을 지속해왔다.

이번 대상자는 중풍으로 거동이 불편해 일상생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데도 자녀들의 도움을 받기 힘든 저소득 취약계층 독거노인으로, 집 안에 쓰레기가 쌓여 있는 비위생적인 주거상태로 생활해왔다.

사회적협동조합 산들마을과 자원봉사자들은 집안에 쌓인 오래된 쓰레기를 치우고, 찌든 때로 얼룩진 화장실과 주방을 깨끗이 닦아낸 후 소독 및 방역 작업도 실시했다. 

김장곤 산들마을 이사장은 “생활에 많은 불편을 겪은 어르신 집안을 말끔하게 청소해드리면서 작게나마 도움을 줄 수 있어서 조합원들과 봉사자들 모두 행복을 느꼈다. 앞으로도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다양한 봉사활동을 지속하며 이웃사랑을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김재구 군자동장은 “더운 날씨에도 비지땀 흘리며 자원봉사에 앞장서주신 덕분에 어르신이 쾌적하고 안전한 환경에서 지낼 수 있게 됐다. 우리 마을에는 어르신 집안 안전지대 만들기 사업 등 노인층의 실내 안전과 주거복지 증진을 돕는 마을복지사업들이 특화돼 있는 만큼, 앞으로도 주거 취약계층에 대한 발굴과 지원에 더 힘쓰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