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문화발전소 창공, 22일부터 생활문화교육 참여자 모집
상태바
시흥문화발전소 창공, 22일부터 생활문화교육 참여자 모집
  • 시흥시민신문
  • 승인 2022.08.22 10: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시흥문화발전소 창공에서 진행하는 하반기 생활문화교육 프로그램을 8월 22일 오후 3시부터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시흥문화발전소 창공’은 시화공구상가의 유휴공간을 활용한 새로운 복합문화 공간으로 지역의 특성을 반영한 맞춤형 프로그램을 통해 시민 및 인근 재직 노동자들에게 다양한 문화향유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생활문화교육은 성인을 대상으로 총 4개의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혼술 상차림, 반려 식물을 위한 화병 등 주제에 맞는 도자기를 제작하는 ‘도자공예’를 비롯해, ▲살고 있는 도시나 추억 속의 여행지를 펜으로 그려보는 ‘펜화(어반 스케치)’, ▲직접 목공을 배우며 화장대를 만들어보는 ‘목공’, ▲탁구의 기본기 및 기술 등을 연습해보는 ‘탁구’ 등 시민과 재직 노동자들의 수요를 반영한 프로그램으로 알차게 구성했다.
 
교육은 9월 14일부터 10월 26일까지 이뤄지며, 참가비는 무료(재료비 별도)다. 

시 관계자는 시흥의 생활문화 공간이 지역의 특화된 문화공간으로 자리 매김하도록 교육프로그램 외에도 “향후 창공에서 전시, 공연, 워크숍 등 시민 및 재직 노동자들의 주체적인 창의 체험이 가능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생활문화교육 프로그램에 대해 자세한 내용을 알고 싶거나 참여를 희망하는 시민들은 시흥문화발전소 창공 블로그(https://blog.naver.com/siheung-changgong)에서 확인하거나 시흥문화발전소 창공(031-430-0169)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