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 시민을 위한 문학 교실
상태바
시흥 시민을 위한 문학 교실
  • 시흥시민신문
  • 승인 2022.06.11 11: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배곧에서 단독공간을 대여해 주는 업체인 붐업아트홀 손희 대표는 2022년 시흥시 평생학습과, <우리동네 학습별다방> 공간 및 프로그램에 선정되어  2022년 5월 21일부터 붐업아트홀 공간에서 '나도 별다방 수필가' 프로그램을 진행 중이다.

손희 대표는 시흥시에 거주하는 시민들 중 문학에 관심있는 사람들에게 접근이 용이한 동네 공간에 문학교실을 개설하고 시흥시 문학 발전에 이바지할 문학인을 양성하는데 주력하고자 한다며 포부를 밝혔다.

대상은 문학에 관심 있는 시흥시민으로 1인이 3과목까지 모두 신청할 수 있다. 수업은 5월 21일부터 시작되었으며 평생학습과 프로그램이 종료된 이후에는 창작산맥 시흥지부를 시흥시 학습동아리로 등록하여 학습별다방 프로그램에 참여했던 회원들에게 지속적인 문학 활동의 기반을 마련해주고 등단 이후에는 창작산맥 시흥지부 회원으로 활동할 수 있도록 안내하고자 한다.

초보부터 글쓰기를 완벽히 지도하여 각종 문학상에 도전하도록 이끌어 주며 실력을 향상시켜 등단 및 등단 후 활동을 위해 적극적인 지원에 나설 것을 약속하였다. 회원들에게는 신문지상에 글을 발표해 주고 동인지를 발간하는 등 여러가지 혜택도 마련하고 있다.

수필창작과 동화연구 수강료는 무료이며 시창작교실은 월 4 만원의 회비가 있다. 신청은 각 과목당 15명 내 선착순 마감이다.

손희 대표는 "그동안 안산시에 거주하면서 안산문인협회에서 이사 및 교육국장을 역임하면서 안산평생문학대학을 개설, 총괄하며 많은 문학인 양성프로그램을 진행해 왔다. 또한 호주 시드니에 거주하는 동안에는 호주 정부로부터 시드니한국수필연구소의 개설을 공식 허가 받아 해외 이주 한국인을 대상으로 문학창작교실을 개설하였으며, 시드니 내의 한국문학인 양성 및 한국문학 발전에도 이바지 하였다. 그러나 이제 배곧에 거주하게 되었으니 소속된 지역사회에 재능을 기부하며 시흥시 문학발전에도 기여하고 싶다. 시흥시에서 올해로 첫번째 맞이하는 시흥시 평생학습과와의 협업을 통해 시흥시 내의 문학 인재 발굴을 위해 힘쓸 것이며 창작산맥 시흥지부장으로서 앞으로 김우종 문학평론가의 문학 정신을 이어받아 윤동주 시인처럼 시대정신과 문학정신이 맑은 청소년 문학가 양성에도 주력할 것이다.

특별히 붐업아트홀은 옥구공원을 마주보고 있는 빼어난 경관을 자랑하는 공간이다. 예쁜 공간에 모여 문학의 향기에 심취할 시흥시민이라면 누구나 환영한다. 부디 글쓰기의 세계에서 문학적 치유를 경험하고 혼탁해 가는 세상 속에서 작은 울림이 되어 시흥시를 아름다운 세상으로 만들어가는데 함께 해 주셨으면 한다."고 말 했다.

강사는 '나도 별다방 수필가' 프로그램은 손희 수필가, 시창작 교실은 조길성 시인,  동화연구교실은 정정숙 아동문학가와 박명영 시인이 함께하고 있다. 이들은 성인 문예수업 전문가 및 초등학교 문예수업 전문가, 유치부 지도 전문가 등으로 서울과 과천, 안산, 시흥 등에서 20년 이상 활동한 베테랑 시인이며 작가들이다. 

수업 진행 요일은 수필-(토) 오전 10시, 시-(토) 오후12:30, 동화-(수) 오후1시이고, 과목별 2시간씩 진행하고 있다.

수강 접수 및 자세한 문의는 창작산맥 시흥지부 (Cp.010-7797-1900)에서 접수 받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