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현동, 건강과 효(孝) 담은 어버이날 꾸러미 전해
상태바
신현동, 건강과 효(孝) 담은 어버이날 꾸러미 전해
  • 시흥시민신문
  • 승인 2022.05.08 11: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현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윤혜숙, 민간위원장 박인숙)는 지난 6일 신현동 자원봉사자회·통장협의회 등 동 인적안전망과 함께 건강과 효(孝) 가득한 어버이날 꾸러미 나눔 행사를 열었다.

신현동은 동 전체 인구 대비 19.6%가 노인 인구를 차지하며 시흥시 내에서 두 번째로 노인 인구가 많은 지역으로 손꼽힌다. 이에 어버이날을 맞아 신현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주도하고 동 인적안전망이 함께해 독거어르신 60가구에 꾸러미를 나누고 안부 확인을 하는 행사를 마련했다.

이날 꾸러미 나눔 행사는 신현동 통장협의회가 기부한 백미·마스크, 처음처럼봉사회가 기부한 제육볶음·총각무김치, 숨미산로70식당에서 기부한 두부, 노리터장애인보호작업장에서 기부한 케이크 등 여러 단체에서 함께해 더욱 뜻깊었다.

효(孝) 꾸러미를 전달받은 한 독거어르신은 “타지에 있는 자녀들과 손주들이 어버이날 방문할 예정이긴 하지만, 이렇게 신현동을 위해 애써주시는 분들 덕분에 더욱 감사한 어버이날을 보내게 됐다”며 연신 고마움을 표했다.

박인숙 신현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은 “갈수록 우리 사회가 이웃 간의 소통 부재로 관계 단절을 겪고 있지만, 지역사회보장협의체를 비롯한 동 인적안전망이 독거어르신을 비롯한 주변 어려운 이웃들을 살피는 것이야말로 매우 보람된 일”이라며 꾸러미 행사 취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