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전!~함께하는 우리는 하나~’
상태바
‘도전!~함께하는 우리는 하나~’
  • 박정미
  • 승인 2016.09.13 11: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6 시흥시 장애학생 ‘뉴스포츠 한마당

시흥시장애인체육회가 지난 9월 9일 갯골생태공원에서 ‘2016 시흥시 장애학생 뉴스포츠 한마당’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500여명의 학생들이 참가한 가운데 티볼, 디스크골프, 스포츠스태킹의 뉴스포츠 대회와 칩쌓기, 폼게이트, 한궁 등 10여종의 뉴스포츠 체험 프로그램, 사생대회, 갯골 해수풀 및 염전체험을 가졌다.

김윤식 시장을 비롯해 김영철 의장, 장덕진 교육장, 경기도장애체육회 장호철 사무처장, 조정식·함진규 국회의원, 홍원상·이복희·윤태학·장재철·박선옥·김찬심·손옥순 시의원 등 내·외빈들이 참석했다.이들은 학생들을 격려하며 함께 뉴스포츠를 체험하는 등 즐거운 한때를 보냈다.

이날 김윤식 시장은 “오늘의 주인공인 친구들을 위해서 이 자리를 모든 어른들이 아이들 응원해주시길 바란다”며 “평소 우리 아이들 사랑으로 돌봐주는 선생님들 존경하고 감사하다”고 말했다.

김영철 의장은 “평소 신체활동에 어려움이 있어 체육활동을 쉽게 접하지 못하는 우리 장애학생들에게 뉴스포츠 한마당과 같은 체육행사는 상당한 의미가 있다”며 “시의회에서도 장애학생들의 체육활동에 대한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했다.함진규 국회의원은 “경기도 31개 시·군 가운데 아름다운 경치가 펼쳐진 곳이 많지 않다며 마음껏 즐기고, 본인이 할 수 있는 기량 껏 펼치길 바란다”고 격려했다.

이날 대회에서는 ▲웃다리 사물놀이(군자공고 풍무리) ▲치어리딩 혼합곡(능곡중 에스트렐라) ▲백석밴드의 나는 나비 외 1곡 ▲자동차과학고 TBM의 어쩌다 마주친 그대, 서울의 달 ▲군자공고 군댄의 댄스 리믹스 ▲daily moment의 물들어, hug me ▲송운중 메탈리카의 the dacer ▲송운중 어텐션의 한두발 ▲서울예대 알던형들의 그것만이 내 세상, 니꺼할래 ▲송운중 크러쉬의 ged me bodied 등 음악동아리 공연이 경기 중에 펼쳐져 참여자들에게 즐거움을 선사 했다.

체험부스에서는 ▲페이스페인팅 ▲풍선아트 ▲팬시우드 ▲스트레스팡팡 ▲심폐소생술 등을 경험 할 수 있었다.한편 뉴스포츠 한마당은 장애학생들의 체육활동 참여 기회를 넓히고 학교체육의 활성화를 위해 매년 실시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