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11회 경기다문화연극제 시흥시 다문화연극단‘최고의 작품상’수상
상태바
제 11회 경기다문화연극제 시흥시 다문화연극단‘최고의 작품상’수상
  • 시흥시민신문
  • 승인 2021.12.14 11: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1년 12월 5일 토요일과 6일 일요일에 이틀에 걸쳐 김포 통진두레문화센터에서 제11회 경기다문화연극제가 개최됐다. 시흥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다문화연극단 단원 6명은 모두 중국출신이며, 3월 중순부터 연습을 시작했다. 한국연극협회 시흥지부 협회장의 연극 지도 및 연출로 열심히 연습해왔다. 코로나19로 인해 연습이 중단되고, 단원이 바뀌기도 했으나, 합심하여 연습에 임했다. 

경기다문화연극제는 경기도에 있는 7개 시에서 참여했으며, 시흥시 다문화연극단은 12월 5일 토요일에 ‘금닭이다! 금닭!’ 공연을 진행했다. ‘금닭이다! 금닭!’ 내용은 시흥시의 향토유적인 황금깃털을 가진 닭은 키운 생금집의 이야기이며, 욕심을 부리지 않고 성실하게 살아가야 한다는 교훈을 지니고 있다. 

다문화연극단원들이 한국 전통의상을 입고, 시흥시 향토유적에 대한 공연을 하니, “시흥에 저런 향토유적이 있는지 몰랐네요. 한국 사람들이 공연하는 것보다 배로 감동이에요.”라며 칭찬이 자자했다. 

12월 6일 일요일에 진행된 시상식에서는 3개의 상을 수상했다. 개인상으로는 이소진님의 연기대상과 임해화님의 우수연기상을 수상했으며, 단체상으로는 1등 상인 최고작품상을 수상했다. 연극을 너무 잘한다며, 연습 기간을 묻고, 출신국을 묻는 사람들도 많았다. 2021년 한 해 동안 꾸준한 연습을 통해 아마추어가 아닌, 프로 배우처럼 연기를 하는 기회가 됐으며, 연극 단원들의 열정으로 인해 좋은 성과를 얻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