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시흥교육지원청, 시흥교육공동체와 함께하는 시흥교육 공감토크 개최
상태바
경기도시흥교육지원청, 시흥교육공동체와 함께하는 시흥교육 공감토크 개최
  • 시흥시민신문
  • 승인 2021.11.02 09: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생의 배움을 삶으로 연계하기 위한 시흥교육 소통의 장 마련

 

경기도시흥교육지원청(교육장 조동주)은 28일에 교육지원청 다온관에서 ‘2021 시흥교육공동체와 교육장이 함께하는 시흥교육공감토크’를 개최하였다고 밝혔다. 

행사에는 조동주 교육장을 비롯해 관내 학생, 학부모, 교원, 마을 협의회, 네트워크의 대표 및 임원진 50여명이 온·오프라인으로 참석하였다. 

시흥교육공감토크는 시흥교육지원청 자체평가와 교육장 경영평가를 통합한 행사로 지난 1년간 시흥교육지원청 교육 지원 내용을 공유하고 시흥교육공동체가 질의·제안하는 이야기 형식으로 운영되었다. 

시흥교육공동체와 함께 하는 이야기에는 시흥청소년교육의회 학생 의장, 시흥 학부모네트워크 학부모 대표, 시흥 교장장학협의회 대표, 시흥 시민단체‘더불어 함께’대표가 패널로 참석하여 각각 소속된 교육공동체의 주요 관심사와 건의 사항을 발표하였다. 그리고 온·오프라인으로 참석한 청중들의 질문이 이어졌다. 

이야기를 나눈 주요 주제는 ▲교육의 공공성 확보를 위한 통합적 지원 내용, ▲학생주도적이고 실천적인 학생자치활동 운영, ▲지역의 교육문제를 논의할 수 있는 다양한 네트워크의 필요성, ▲시흥 지역의 도시 개발에 따른 지역 편차 등이었다.

행사 중 진행된 시흥중학교‘슬기로운 교사 생활 밴드’, 배곧라온초등학교 ‘라온 학생 밴드’ 온라인 공연은 시흥교육공동체가 편안한 분위기에서 자유롭게 발언할 수 있는 분위기를 유도하였다. 

교육공감토크에 참여한 군서미래국제학교 이예슬 학생은“시흥교육공동체 여러분에게 우리 학교에 대해 소개하고 교육장님께 평소 궁금했던 점도 질문하며 답변을 들을 수 있는 뜻깊은 자리였다.”라며“선생님, 교육지원청 뿐만 아니라 학부모님, 마을의 어른들, 지역의 기관들이 함께 시흥 학생들의 교육에 관심을 가져주시는 애정을 느낄 수 있어 행복했다.”라고 전했다. 

조동주 교육장은“이번 교육공감토크는 교육장으로서 지난 1년을 되돌아 보고 남은 임기를 달릴 수 있는 힘을 받은 자리였다.”라며“시흥교육공동체와 함께 학생의 배움을 학교에서 마을로, 미래로 확장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