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매화고등학교, 학생이 만들어가는 STEAM Festival 운영
상태바
시흥매화고등학교, 학생이 만들어가는 STEAM Festival 운영
  • 시흥시민신문
  • 승인 2021.09.15 13: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흥매화고등학교(교장 김용순)는 지난 11일 지역 초·중·고등학교 학생 및 시민을 대상으로 9번째 STEAM Festival을 운영하였다. 

특히 이번 행사는 작년에 이어 학교의 학생들이 융합 과학을 체험할 수 있는 체험 꾸러미를 직접 제작하여 워킹스루 부스 형태로 운영하였다. 

대표적인 지역사회 연계 활동으로 인근의 초·중학교 학생들에게 체험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으며,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하여 사전 예약제로 신청하고 워킹스루 방식으로 가져갈 수 있는 체험 꾸러미를 준비하였다.

포스터에 첨부된 QR코드로 사전 참여 신청을 하고 본교 방문을 통해 학생들이 준비한 21가지의 체험 꾸러미를 가정으로 가져가서 자유롭게 체험할 수 있도록 하였다.

시흥매화고등학교 김용순 교장은 “코로나19 상황에서도 지역사회 시민을 대상으로 안전한 과학 체험활동의 모범이 될 것”이라면서,“학생들이 만들어가는 학교의 대표 프로그램으로 자리매김해 왔으며, 매년 진행되는 지역사회 나눔 행사가 선생님과 학생들의 아이디어로 시대의 변화에 맞추어 발전하고 앞으로 지역의 명물로 자리를 잡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시흥매화고등학교는 2011년부터 교육부지정 과학 중점 학교를 운영하여 우수한 과학교육 인프라를 갖추고 있으며, 과학교육 선도학교로서 지역사회의 초, 중학생들을 위한 지식 나눔 봉사활동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