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시흥교육지원청, 모든 학생과 선생님을 위한 누구나 성폭력 예방교육 교육 콘텐츠 제작 보급
상태바
경기도시흥교육지원청, 모든 학생과 선생님을 위한 누구나 성폭력 예방교육 교육 콘텐츠 제작 보급
  • 시흥시민신문
  • 승인 2021.08.19 12: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시흥교육지원청(교육장 조동주)은 안전하고 건강한 학교생활을 지원하는 성폭력 예방 교육콘텐츠를 제작하여 보급한다고 밝혔다. 

2021 경기도시흥교육지원청 성희롱·성폭력사안처리지원단이 관내 초·중·고 학교를 대상으로 학생들 성폭력 예방 교육에 필요한 요구사항들을 수렴하여, 시흥 지역 맞춤 성폭력 예방 교육 콘텐츠를 개발했다. 

교육콘텐츠의 방식은 모든 학생들이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카드뉴스의 형태를 취하였다. 성희롱ㆍ성폭력이 페이스북 메신저나 카카오톡과 같은 사이버상에서 빈번한 점을 고려하여 ▲디지털 성범죄 예방 교육, ▲단톡방 성폭력 근절, ▲불법 촬영금지 등과 관련한 동영상 카테고리 목록을 함께 배부하고, 각 주제와 영상링크, 내용 및 활용방안을 제시하여 교사들의 수업을 지원하였다. 뿐만  아니라 교사들을 위한 성폭력 예방 교육 카드뉴스도 학교급별로 제작되어 일선 교사들에게 성폭력 발생 시의 처리요령 및 예방법을 안내하고 있다. 

아울러, 시흥교육지원청은 지역 내 많은 다문화 학생들이 성폭력 사각지대에 놓이는 것을 예방하기 위해 중국어ㆍ러시아어ㆍ베트남어 버전의 교육콘텐츠를 개발했다고 밝혔다.

시흥교육지원청 조동주 교육장은“시흥 누구나 성폭력 예방 교육 콘텐츠 제작 보급을 통해 수업 속에서 이루어지는 성폭력 예방 교육을 기대한다.”라고 말했으며“특히 성폭력ㆍ성희롱 사각지대에 놓일 수 있는 다문화 학생들을 위한 중국어, 러시아어, 베트남어 성폭력 교육콘텐츠 개발 보급은 한 학생도 놓치지 않는 시흥 교육의 빈틈없는 지원이 되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한편, 이번 성폭력 교육콘텐츠는 경기도시흥교육지원청 홈페이지(https://goesh.kr) 공지사항을 통해서 확인 가능하며, 다양한 사이버폭력 예방 수업 활용 동영상도 확인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