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오이도박물관, 시민과‘잇다’
상태바
시흥오이도박물관, 시민과‘잇다’
  • 시흥시민신문
  • 승인 2021.07.02 11: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흥오이도박물관, 시민전문강사 및 청년기업 간담회 개최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지난 6월 29일 시흥오이도박물관에서 오이도 유적 시민전문강사와 시흥 청년기업들 간의 <2021 박물관과 ‘잇다’ 프로젝트Ⅰ> 추진결과 공유를 위한 최종 간담회를 개최했다. 

<2021 박물관과 ‘잇다’ 프로젝트Ⅰ>는 오이도 유적 시민전문강사와 청년기업들이 각자가 가진 사업 노하우와 아이디어를 공유하며 함께 오이도 유적의 신규체험프로그램을 기획・운영하고자 추진한 대화모임으로, 총 5회 진행했다. 

이 날 시민전문강사와 청년기업들은 ▲프로젝트 추진 내용 공유 ▲신규 가족 힐링프로그램 소개 ▲향후 상호간 협력 방안 등에 대해 논의했다.    
 
또한 이번 최종간담회에는 성창열 시흥시 관광과장 및 안선희・홍헌영 시의원이 참석해 적극적으로 시민 및 청년들과 소통했다. 

성창열 과장은 이번 프로젝트의 중심이 시민임을 강조하고 박물관 운영 참여에 많은 관심과 도움을 요청했다. 

안선희 의원은 연륜이 있는 오이도 유적 시민전문강사와 청년기업들 간 ‘협업’의 중요성을 언급하며 다양한 신규사업을 제시했고, 홍헌영 의원은 ‘청년이 살기 좋은 시흥시 조성’을 위한 관련 제도를 설명하는 등 열띤 토론을 이끌었다. 

시흥오이도박물관에서는 이번 최종간담회 결과를 반영해 오이도 유적만의 새로운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프로그램 기획부터 운영, 결과발표까지 시민전문강사와 청년기업이 전 과정을 주도한다. 

해당 신규 프로그램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교육공간 면적 대비 참여자 간 거리두기를 할 수 있는 최소한의 인원으로 진행되며, 입장시 출입명부 작성, 마스크 착용 필수, 주기적 환기 실시 등 방역 지침을 준수할 계획이다.

자세한 사항은 시흥오이도박물관 사무실(031-310-3457)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