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교육지원청, 경기과학기술대학교와 경기꿈의대학 활성화를 위한 협의회 운영
상태바
시흥교육지원청, 경기과학기술대학교와 경기꿈의대학 활성화를 위한 협의회 운영
  • 시흥시민신문
  • 승인 2021.06.22 09: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시흥교육지원청(교육장 조동주)은 6월 21일(월)에 경기과학기술대학교와 경기꿈의대학 활성화를 위한 협의회를 개최하였다. 이날 협의회는 시흥교육지원청 교육장 및 교육과장, 경기과학기술대학교 총장 및 평생교육원장이 참석하였으며 경기꿈의대학 활성화 방안뿐만 아니라 자유학년제와 고교학점제 등 학생 선택권 확대에 따른 대학 연계 방안도 모색하였다. 

경기꿈의대학이란 경기도교육청 소속 고등학생 및 동일 연령대의 학교 밖 청소년이 경기도교육청과 업무협약을 맺은 기관에서 개설한 강좌를 선택하여수강하고, 융합적 사고력과 진로개척 역량을 신장시키는 학생중심 교육 프로그램이다.  2021년 1학기에 시흥지역 경기꿈의대학은 총 48개 강좌가 개설되었으며, 시흥 관내 학생들은 총1,101명이 참여하여 2020년 1학기 대비 약 30%의 학생 참여가 증가하였다. 

2021년 1학기 경기과학기술대학교에서는 3개의 방문형 강좌와 시흥 관내 고등학교에 6개의 거점형 강좌를 개설하여 시흥지역 경기꿈의대학 활성화에 큰 기여를 하였다. 

시흥교육지원청 조동주 교육장은 “경기과학기술대학교는 시흥 관내에 있는 학교라서 학생들의 접근성이 용이하고, 학생들이 고등학교에서 경험하지 못하는 다양한 강좌를 개설하여 학생들의 진로교육에 큰 도움을 주고 있어서 매우 감사하다. 앞으로 교육지원청과 경기과학기술대학교가 잘 협력하여 경기꿈의대학뿐만 다양한 교육과정을 연계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고자 한다. 2학기에도 학생들이 경기과학기술대학교에서 개설한 경기꿈의대학 강좌를 통해 자신의 꿈과 미래를 설계할 수 있도록 관계기관과 협력하여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