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모종합사회복지관 우리동네어린이집과 복지관이 함께하는 2021 “달팽이 사생대회” 실시
상태바
거모종합사회복지관 우리동네어린이집과 복지관이 함께하는 2021 “달팽이 사생대회” 실시
  • 시흥시민신문
  • 승인 2021.06.02 17: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모종합사회복지관(관장 이재경(이하 거모복지관))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5월3일부터 5월31일까지 우리동네 어린이집과 복지관이 함께하는 ‘달팽이 사생대회’를 실시하였다. 본 사생대회는 2017년부터 진행되어 올해로 4회째 진행되고 있다.

 이번 사생대회는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으로 실시되었으며, 지역 내 어린이집 6개원에서 516명의 영유아 및 가족이 참여하였다. 사생대회 주제는 “나에게 가장 소중한 순간”으로, 창의력과 상상력을 마음껏 발휘한 아이들의 행복한 모습과 순간이 작품으로 출품되었다.

어린이집 원장 및 복지관 관장이 공정한 심사를 통해 어린이집별 3명씩 총 18명의 작품을 선정하여 5월 25일(화) 거모복지관과 각 어린이집에서 비대면으로 시상식을 진행하였다. 사생대회출품작들은 게시물과 영상물로 제작되어 지역에 전시 될 예정이다.

거모복지관 이재경 관장은 “지역에 있는 복지관과 어린이집이 함께 연대하여 준비한 활동에 참여한 아이들과 옆에서 함께 지지해주신 부모님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 내년에는 비대면이 아닌, 함께 웃음을 나누면서 다양한 활동을 참여하실 수 있길 바란다.”라고 말하며 이번 사생대회에 대한 격려와 지지를 보냈다.

거모복지관과 지역 내 8개 어린이집이 함께하는 ‘달팽이’ 사업은 거모동 내 아동과 가정이 함께할 수 있는 종사자 심폐소생술교육, 부모자조활동, 가을가족마라톤 등 다양한 비대면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