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시흥 청소년 교육의회 교육장간담회 통해 시흥교육에 목소리를 내다
상태바
2021 시흥 청소년 교육의회 교육장간담회 통해 시흥교육에 목소리를 내다
  • 시흥시민신문
  • 승인 2021.05.18 09: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소년교육의회 대표단 8명 참여, 1200명 시흥 청소년 목소리 전달

 

시흥교육지원청(교육장 조동주)은 5월 17일 시흥 지역 청소년 교육의회 대표단(의장 외 7명)과 교육장 간담회를 교육지원청 1층 어울림 1실에서 진행하였다. 

2021 시흥 청소년교육의회 대표단은 지난 4월 23일 교육의회가 개회된 이후 의장단 및 대표단 정기 협의를 가지는 한 편, 전체 위원들이 함께하는 SNS 소통 창구를 만들어 수시 의견 교류 및 관내 각 학교 현장의 목소리를 수합하여 왔다.

2021 시흥 청소년교육의회 대표단은 학생의 삶을 중심으로 학교문화가 개선되어야 할 점과 시흥 청소년이 그리는 교육과 학교사회에 대해 우리 지역 청소년 1200명의 목소리를 담아 대표단 사전 온라인 협의를 거쳐 정선된 의견들을 교육장님과 나누며 시흥교육의 오늘과 내일을 위해 진지한 고민을 나누었다. 

대표단은 ‘일상생활에 적용 가능한 보다 더 실용적인 교육’, ‘미래 사회에 대비하는 교육’이 필요하다는 시흥 청소년들의 목소리를 전달하며 학생들이 교육의 주체로서 시흥교육의 청사진을 함께 그려낼 수 있는 이런 소통의 자리가 더욱 필요하다고 이야기하였다. 

시흥교육지원청 조동주 교육장은 ‘시흥 청소년 교육의회 학생들이 지역 청소년들의 의견을 수합하여 다양한 의견들을 전달해주어 감사하다. 남은 기간동안 청소년 교육의회 학생들이 교육의 주체이자 시흥 청소년의 대표로서 시흥교육의 발전을 위해 노력해달라’고 당부하며 지역 청소년들의 목소리를 적극 수렴, 반영하는 교육지원청이 될 것을 약속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