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학교자치 실현을 위한 2021년 학부모회 임원 연수 실시
상태바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학교자치 실현을 위한 2021년 학부모회 임원 연수 실시
  • 시흥시민신문
  • 승인 2021.03.30 11: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시흥교육지원청(교육장 조동주)은 3월 31일(수) 관내 유·초·중·고 학부모회 회장 및 임원 약 300여명을 대상으로 온라인 ZOOM을 활용하여 역량강화 연수 및 2021년 학부모참여 지원사업 설명회를 실시하였다.

이번 연수에서 특강을 한 백병부 경기도교육연구원 선임연구위원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교육변화와 학교 민주주의’이란 주제로“팬데믹 상황은 시공간적 한계를 초월하여 학생의 능동적이고 주체적인 성장을 지원하는 학교로의 전환을 확인한 시기”라며,“학교 민주주의의 핵심은 참여와 자치이며, 교육의 동반자인 학부모들의 교육주체로서의 역할”을 요구하였다. 

이어진 설명회에서는 학부모회 활동과 운영에 필요한 학부모참여 지원사업 뿐만 아니라 학부모 학교참여 리더 연수 신청에 대한 안내도 진행되었다.

연수에 참석한 한 학부모회 임원은“학부모회가 참여와 소통을 통해 학교교육의 새로운 문화를 만들어 갈 수 있음을 생각해 보는 시간”이 되었다고 밝혔다.

시흥교육지원청 조동주 교육장은 “학교 교육력 제고와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교육지원청, 지자체, 학교, 마을 등이 협력·지원·연대하는 마을교육공동체 구축을 위하여 노력하고 있다”고 강조하며“학교 교육의 질을 높이고 민주적인 교육공동체를 운영할 수 있도록 학부모회의 적극적 참여와 협력이 필요하다”고 당부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