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한국산업기술대학교, 2021년 제1차 정책협의회 개최
상태바
시흥시-한국산업기술대학교, 2021년 제1차 정책협의회 개최
  • 시흥시민신문
  • 승인 2021.03.17 11: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흥시(시장 임병택)와 한국산업기술대학교(총장 박건수)가 상호협력 및 지역상생을 위한 정책협의회를 16일 시흥시청에서 개최했다.  

시흥시와 한국산업기술대학교(이하 산기대)는 2014년 교육, 문화, 복지, 고용 등 지역사회 제 분야의 교류증진을 위한 상호협력협약 체결 이후 여섯 차례의 정책협의회를 개최했으며, 총 25건의 안건이 상정, 이중 22건이 협력·추진됐다. 

이번 정책협의회는 코로나19의 확산 방지를 위하여 소규모로 진행했다. 2021년 대학협력사업인 지역사회참여교과(CE교과 : Community Engagement, 이하 CE교과) 운영 방안이 주요 안건으로 논의됐다. 

CE교과는 2020년 8월부터 시 관계자, 대학 교수 및 관계 교직원 등이 참여한 정책디자인 학습모임과 지속적인 실무협의를 통해 합의·도출된 교육모델이다.  올해 1학기에 11개 교과목을 개설했으며, 580여명의 학생이 수업에 참여할 예정이다. 

이번 교육과정 개설은 대학협력의 범위가 행정을 넘어 지역인재 양성을 위해 대학교 정규교육으로 확대된 것에 큰 의미가 있으며, 지속가능한 대학협력을 통한 지역혁신을 일으킬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그 외 안건으로 시흥시는 박물관 실감콘텐츠 조성 공모사업 협력을, 산기대에서는 MTV부지 내 체육시설조성 사업 협력을 제안했다. 양 기관 모두 안건에 합의하고, 구체적이고 실현가능한 협력 방안을 강구해나가기로 했다.  

임병택 시흥시장은 “시와 대학이 협력해 지역을 기반으로 한 교육모델을 만들어가는 과정만으로도 큰 의미가 있는 도전이며, 사회가치를 실현하는 일”이라며 “지역, 학교, 학생 모두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는 대학협력을 실현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