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꿈 응원해요” 연성동 통장협의회, 장학금 전달
상태바
“청소년 꿈 응원해요” 연성동 통장협의회, 장학금 전달
  • 시흥시민신문
  • 승인 2020.12.24 12: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성동행정복지센터(동장 이상익)는 지난 21일 연성동 통장협의회에서 연말 행사의 일환으로 가정과 학교생활에 모범적인 관내에 거주하는 중학교 졸업생 4명에게 장학금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번 장학금은 매년 12월에 자라나는 꿈나무인 청소년들을 응원하기 위해 연성동 통장들이 매달 회비를 모아 관내에 거주하는 중학교 졸업생에게 전달하는 것이다. 이번에 전달된 장학금은 총 80만원으로 연성중학교 학생 3명, 장곡중학교 학생 1명 등 총 4명을 선정해 각 20만원씩 장학금을 전달했다. 

특히, 올해는 코로나의 확산으로 부모님과 학생들이 동행정복지센터에 방문해 수령하는 대신, 통장협의회장이 직접 학생들의 집으로 찾아가서 장학금을 전달하기도 했다.

연성동 통장협의회는 지난 5월 30일에도 지역의 취약계층을 위해 써달라며 통장 및 통장협의회 이름으로 200만원을 시흥시1%복지재단을 통해 연성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로 지정기탁한 바 있다.

강문원 연성동 통장협의회장은 “작은 정성이지만 열심히 공부하는 학생들에게 큰 힘이 됐으면 좋겠다”며 “앞으로도 더욱 많은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전달할 수 있도록 통장협의회 차원에서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이상익 연성동장은 “매년 이런 뜻깊은 장학금 전달에 선뜻 동참해 주시는 연성동 통장님들에게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지역의 학생들이 꿈을 키워 나갈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을 당부드린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