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실시시흥시, 공동주택 소방안전 및 방범교육
상태바
온라인 실시시흥시, 공동주택 소방안전 및 방범교육
  • 시흥시민신문
  • 승인 2020.12.11 10: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웹사이트를 통해 온라인 공동주택 방범 및 소방교육을 지난 11월 23일부터 12월 11일까지 3주간 실시했다.

공동주택 내의 범죄 및 화재 등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마련된 이번 교육은 관내 아파트 경비책임자, 시설물 안전관리 책임자 등 공동주택 221단지 320여명이 참여했다. 

특히 시는 코로나19 장기화로 대면 집합교육 실시가 어려워져 비대면 온라인 교육 웹사이트를 만들었다. 단순히 내용을 전달하는 형태의 교육 방식에서 벗어나 몰입도를 높일 수 있도록 심혈을 기울였으며, 교육 대상자의 세대 특성과 비대면 교육방식을 고려해 콘텐츠를 기획했다.

이번 교육은 시흥소방서와 시흥경찰서에서 실제 범죄, 안전 관련 실무 전문가가 강사들이 참여해 전문성을 높였다. 특히 범죄(보이스피싱 등) 및 화재의 예방·근무요령·상황별 대처방법 등 사례 중심으로 교육함으로써 실무자들의 역량을 강화하는 데 중점을 두었다.

정성근 시흥시 주택관리팀장은 “공동주택 방범 및 소방안전교육을 통해 공동주택에서 발생 할 수 있는 각종 사고에 대한 경각심을 키우고 이를 철저히 예방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시흥시는 “앞으로 변화하는 사회 트렌드에 맞게 2021년에는 쌍방향 소통이 가능한 실시간 화상강의 시스템을 도입해 온택트(Ontact)방식으로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