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자디지털과학고등학교 전국 교수학습지도안 공모전 대통령상 수상
상태바
군자디지털과학고등학교 전국 교수학습지도안 공모전 대통령상 수상
  • 시흥시민신문
  • 승인 2020.12.09 13: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시흥교육지원청

 

시흥 군자디지털과학고등학교(이하 군자디과고)에서 방송통신위원회와 한국정보화진흥원에서 주관하는 ‘2020 인터넷윤리 창작콘텐츠 공모전’초․중․고 교수학습지도안 부분에서 대통령상(전국 1위)을 수상해 아인세 유튜브 채널 시상식 중계(2020.12.10.)를 위한 사전 비대면 온라인 시상식(2020.12.5.)에 참가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교사들의 교수학습지도안뿐만 아니라 군자디과고에서 시행한 ‘교육과정 재구성을 통한 메이커 창작 체험교육’의 결과물이었던 웹툰 작품<무기가 되어버린 손가락>이 이미지/스토리텔링형 분야에서 한국정보화진흥원장상(상금 30만원)을 수상(2학년 디지털바이오텍과 윤○○)했다. 

코로나19 장기화 속 원격수업이 진행되는 가운데 학생들을 위해 코로나19 이전보다 더 효율적인 교수학습 방법에 대해 고민하는 동료 교사들과의 협의가 본격화되어 온라인 학습 지원 공동체가 형성되면서 자연스럽게 교수학습지도안 창작 콘텐츠 공모전에도 참여하게 되어 3명의 교사들이 대통령상이라는 최고의 영예를 안는 기염을 토하게 되었다. 

군자디과고에서는 이렇게 특성화 고등학교 교사들의 교수학습지도 영역이 기능적인 수업에만 제한되는 것이 아니라 폭넓고 다양한 융합․혁신형 교육과정 운영을 통해 학생들의 디지털시민역량 및 꿈과 끼를 재발견할 수 있는 진로 탐색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대통령상을 수상하게 된 교사들도 한 목소리로 수상 소감에서 군자디과고의 교육과정 운영의 우수성과 더불어 구성원들의 그간의 노고 또한 높은 평가를 받게 되는 계기가 되었음을 밝혔다. 

군자디과고 교사들은 자신들의 도전과 열정이 발현될 수 있는 교육과정 운영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들의 교수학습 지도 방법에 대한 끊임없는 연구와 개선 과정은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선도해 갈 수 있는 디지털리터러시 교육의 선구자 역할을 감당해 군자디과고 학생들이 디지털 신인류로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을 거라는 교육적 신념의 기반이 되고 있다. 

비대면 온라인 시상은 2020. 12. 10 아인세 유튜브 채널을 통해 중계될 예정으로  군자디과고에서는 학교가 발전되어 가는 모습을  시흥 교육의 일선에 계시는 관계자뿐만 아니라 많은 시민들이 관심을 가지고 시청해 주실 거라 기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