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에코센터, 기획전시 선보여
상태바
시흥에코센터, 기획전시 선보여
  • 시흥시민신문
  • 승인 2020.11.07 16: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흥에코센터 1층에서는 기획전시 <기후위기 오다> 전시가 진행 중이다. <기후위기 오다>는 전 지구적으로 이슈화 되고 있는 ‘기후위기’를 주제로, 기후위기가 개인과 상관없는 일이 아니며 이미 일상생활에도 영향을 끼치고 있음을 전하고 있다.

전시는 실제 기후위기를 경험하고 있는 기후위기 증인들의 이야기를 담았다. 기후 위기로 인해 생업에 위협을 받은 농부와 해녀의 목소리, 미래를 걱정하는 청소년들의 메시지를 통해 생생한 기후위기 심각성을 느낄 수 있다.

전시실 체험 공간에는 피켓을 만들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 세계적으로 이뤄지고 있는 기후위기 비상행동에 또 다른 참여 방법을 고안한 것으로, 표지판 모양 피켓에 직접 문구와 그림을 그려 전시할 수 있게 했다. 

온라인에서도 해당 전시를 만날 수 있다. 시흥에코센터 관계자는 “기획전시 영상이 유튜브 시흥에코센터 채널(https://youtu.be/jWijFsPrE-Y)에 업로드 됐으며, 관련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 밖에도 진행 중인 웹 캠페인을 소개하며 “기후위기 심각성을 알리기 위한 활동에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갖고 동참해 줄 것“을 당부했다. 

온라인 전시 연계 활동인 웹 캠페인(https://climate-comes.kr)에서는 관심 있는 환경 주제를 고르고, 본인의 사진을 합성해 SNS에 올릴 수 있다. 코로나19로 이뤄지지 못한 기후위기 비상행동과 환경을 위한 실천 방법을 찾던 사람들도 온라인을 통해 참여할 수 있게 했다.

송현옥 시흥에코센터장은 “이번 전시 프로그램과 같이 성인 대상의 교육에 초점을 맞춰 어른들이 관심을 가질 수 있는 에코센터가 되도록 더욱 더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시흥에코센터의 기획 전시 ‘기후위기 오다’는 내년 초까지 연장해 진행할 예정이다. 센터 휴관인 월요일을 제외하고, 매일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5시 30분까지 운영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