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야어린이도서관 ‘3세대 이용, 새 이름 공모’
상태바
대야어린이도서관 ‘3세대 이용, 새 이름 공모’
  • 시흥시민신문
  • 승인 2020.03.30 15: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흥시중앙도서관은 대야어린이도서관의 새 이름 공모를 진행한다. 그동안 시흥시 대표 어린이도서관으로서, 많은 사랑을 받아왔던 대야어린이도서관이 올 하반기 리모델링을 통해 새 단장한다.

도서관의 서비스 대상도 어린이에서 고령층까지 3세대가 이용하기 좋은 모두의 도서관인 통합형 공공도서관으로 확대 운영할 예정이다. 이에 따라 지역주민의 의견을 적극 반영해 도서관의 새로운 명칭을 함께 만들어가고자 본 공모를 실시하게 됐다.

공모는 417일까지 진행되며, 도서관에 관심 있는 시흥시민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공모주제는 어린이도서관이란 이미지를 넘어 연령에 관계없이 남녀노소 누구나 함께 누릴 수 있는 모두의 공간이라는 의미를 내포하며 적합성과 창의성 대중성 정체성을 포함한 명칭을 취지와 함께 기재하여 신청하면 된다.

신청방법은 시흥시도서관 홈페이지(https://lib.siheung.go.kr)을 통해 신청서식을 다운받아 이메일 접수(gsunlight@korea.kr)을 통해 가능하며, 최종명칭은 전문가들로 구성된 선정위원회와 시민선호도 조사 등을 거처 5월 중 도서관 홈페이지에서 발표될 예정이다.

대야어린이도서관 관계자는 새롭게 바뀔 도서관은 누구에게나 열린 모두를 위한 도서관으로, 시민과 함께 만들어가자는 의미로 네이밍 시민 공모를 진행하게 된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