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병택 시흥시장 ‘시흥 안심카 선별진료소’ 운영 점검
상태바
임병택 시흥시장 ‘시흥 안심카 선별진료소’ 운영 점검
  • 시흥시민신문
  • 승인 2020.03.16 16: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차 감염 차단, 검사 시간 단축 효과 기대’

임병택 시흥시장이 16일부터 운영을 시작하는 시흥 안심카 선별진료소를 찾아 시스템을 점검하고, 의료진과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시흥시는 정왕보건지소 주차장(경기 시흥시 정왕대로233번길 19)에서 승차진료 방식(드라이브 스루, Drive-Thru) 선별진료소인 시흥 안심카 선별진료소설치하고 이날부터 운영을 시작했다.

해당 선별진료소는 접수부터 문진, 검진, 검체채취까지 차량에 탑승한 채 받을 수 있다. 환자들이 모여서 대기할 필요도 없고 의료진과의 접촉도 최소화돼 감염 위험이 적다는 장점이 있다. 시간도 기존 1인당 30분에서 10분으로 대폭 단축된다.

이날 임 시장은 검사자와 의료진 모두 안전한 검사를 위해 정왕보건지소 주차장을 활용해 시흥 안심카 선별진료소운영을 시작했다교차 감염을 차단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시간이 절약돼 더 많은 인원을 검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코로나19 최일선의 의료진과 관계자 분들, 각자의 자리에서 코로나19 확산을 막기 위해 힘 써주시는 모든 시민 영웅들에게 감사와 응원의 인사를 전한다고 덧붙였다.

시흥 안심카 선별진료소는 사전 예약을 하고, 검사자가 직접 차를 운전해 혼자 방문해야 검사가 가능하다. 운전을 할 수 없는 시민은 정왕보건지소를 포함한 기존 선별진료소 5곳을 이용하면 된다.

검진 순서는 사전전화 상담 통한 기초역학조사 유증상자는 진료 예약 예약일 차안에서 본인 확인 및 문진표 작성 자가격리 수칙 등 교육 검체 채취 차량소독 순으로 진행된다. 평일에는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되며 토요일은 오전 9시부터 오후 1시까지 검진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