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노인종합복지관, 노인 성(性)인식 개선사업 성료
상태바
시흥시노인종합복지관, 노인 성(性)인식 개선사업 성료
  • 김해정 기자
  • 승인 2019.12.20 13: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흥시노인종합복지관은 경기도의 지원을 받아 2019년 노인 성(性)인식 개선사업을 성료했다고 전했다. 노인 성(性)인식 개선사업은 시흥시 내 어르신들이 노년기 성에 대한 올바른 지식 및 정보를 제공받고 건전한 문화 조성을 통해 활기찬 노년기를 보낼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2019년 3월, 본격적인 활동을 위해 시흥시 내 경로당 및 복지관 내에 홍보물을 배포하여 사업의 시작을 알렸다. 사업 중 찾아가는 성교육은 시흥시 내 경로당 8개소, 행복건강센터 1개소, 카네이션하우스 1개소, 복지관 1개소 등에서 총 65회 진행하여 어르신들에게 성에 대한 올바른 지식을 전달했다.

 

또한, 개인 성상담을 총 22회 18명의 어르신에게 진행함으로써 부부 간 성 갈등, 성기능, 이성 교제, 심리적인 갈등 등에 대한 문제를 전문가와 상의할 수 있는 시간을 제공했다.

 

노인 성(性)인식 개선사업에 참여한 한 어르신은 당연히 알아야 할 올바른 성 지식을 지금이라도 알 수있게 되어 고맙고 유익한 시간이었다는 마음을 전했다.

 

노인 성(性)인식 개선사업은 찾아가는 성교육, 개인 성상담, 집단 프로그램 등 다양한 방식으로 진행된다. 앞으로도 어르신들의 활기찬 노년기를 위해 다양한 성(性)인식 개선사업 프로그램이 진행되길 기대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