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의회, 2016년도 행정사무감사 종료
상태바
시흥시의회, 2016년도 행정사무감사 종료
  • 조민환
  • 승인 2016.06.17 13: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7일 상임위원회별 행정사무감사 결과보고서 채택하며 행정사무감사 종료

 

자치행정위원회

 

도시환경위원회


경기 시흥시의회(의장 윤태학)는 17일 상임위원회별 행정사무감사 결과보고서를 채택하며 2016년도 행정사무감사를 마쳤다.

지난 13일부터 5일간의 일정으로 실시된 이번 감사에서는 2016년도 집행한 민생관련 업무에 대한 능률성, 예산의 효율성 등을 집중적으로 살폈다.

10건의 사무 대상에 대한 감사를 실시한 자치행정위원회는 우리시 인사분야, 사회복지분야, 평생교육분야, 동물보호분야 등에 대한 종합적인 감사와 잘못된 관행이나 문제점에 대해 시정 및 개선을 촉구했다.

특히 동물보호 운영전반에 있어 “반려동물에 대한 관리나 소유자에 대한 관리가 전혀 이뤄지지 않다”고 지적하며 “동물보호 관련 전담인력 배치 및 동물보호센터 설치 검토”를 요구했으며 성인문해교육센터와 관련해서는 “교육중심이 아닌 관내 교육기관들의 거점 및 컨트롤타워 역할을 해야한다”고 지적했다.

또한 신천푸드마켓, 정왕푸드뱅크에 있어서는 “기부자들에게 만족감 고취 및 또 다른 기부행위로 확대될 수 있도록 기부금 영수증 발행 방식을 개선해 줄 것”을 주문했다.

도시환경위원회는 정왕본동 경관녹지 주차장 조성계획과 관련해 “경관녹지 주차장 조성안을 지구단위계획 의제에서 제외한 것은 해당 지역의 심각한 주차난을 고려하지 않은 잘못된 결정”이라고 지적하며 “해당 주차장 조성안을 지구단위계획에 반영해 신속하게 주차장을 조성해 줄 것”을 요구하고,

목감동 한양수자인아파트 건설로 인한 학교주변 교통문제 현황 등에 대해서는 “주변의 교통 혼잡과 등교하는 어린이들의 교통안전이 위협받는 문제가 발생할 것으로 예상된다”며 “대안으로 제시한 부출입구 신호등 개설 추진”을 주문했다.

시흥시 도로계획 및 집행현황과 관련해서는 “10년 이상 경과한 미개설 도시계획도로의 사업우선순위를 객관적 기준에 따라 정해 신속하게 추진할 것”을 주문하며 “도로개설사업 관련예산을 당초 예산편성액 수준보다 상향조정하여 편성할 것”을 요구했다.

2016년도 행정사무감사 결과보고서는 오는 20일 제2차 본회의에 상정, 최종의결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