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랏! 엄마선생님 아빠선생님이 나타났다!
상태바
어랏! 엄마선생님 아빠선생님이 나타났다!
  • 민혜련
  • 승인 2016.06.13 14: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은행유치원 부모 재능기부 수업 실시


은행유치원이 부모 재능기부 수업을 펼쳐 아이들과 부모들이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은행유치원은 부모 재능기부 수업을 실시하기 위해 지난 4월 부모 재능기부 신청자 지원을 받았다.

부모 재능기부 수업은 재능을 뽐내는 것이 아닌 아이들과 함께 단 5분이라도 시간을 보내는 뜻깊은 기회였다.

부모참여수업이 아이들 뒤에서 지켜보는 것이라면 부모 재능기부 수업은 아이들 앞에서 눈을 마주보고 소통하는 수업이다.

1차로 5월에 2회 6개 반의 학부모 재능기부 수업이 있었고, 2차로 6월에 2회 9개 반의 학부모 재능기부 수업이 진행됐다.


학부모 재능기부수업은 풍선아트,초코펜 튀기, 피아노연주와 새노랭, 플롯감상, 동화들려주기, 석고 방향제 만들기, 놀이건축, 입체별 만들기, 컵케이크 만들기, 올바른 치아관리, 신문만들기, 위생관련 이야기나누기, 신기한 마술, 노래와 율동 등 다양한 소재로 펼쳐졌다.

수업이 끝난 후 한 학부모는 “아이들의 해맑은 모습을 보고 힐링이 됐다. 벌써부터 아이들이 눈에 아른거린다. 또 만나보고싶다”고 했다.

또 다른 학부모는 “재능기부수업이라고 해서 부담스럽게 생각했었는데 아이들이 함께 있는 것만으로도 즐거워하는 모습을 보니까 너무나 좋다. 기회가 있다면 또 참여하고싶다”고 말했다.

아이들도 “엄마선생님 또!오세요” 라고 큰소리로 외쳤다.

은행유치원 원장은 “2학기에도 부모재능기부 수업을 진행하려고 하는데 부모 재능기부 수업이라고하니까 학부모들이 부담스럽게 받아들여지는 것 같아서 명칭을 바꿀까하는데 어떤 명칭이 좋을까요”라며 고민했다.

은행유치원의 학부모 재능기부 수업은 시흥시 유치원 중 최초로 실시된 수업이 아닐까 싶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