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하는 여성이 미래다
상태바
일하는 여성이 미래다
  • admin
  • 승인 2018.10.19 1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료

시흥시는 10월 17일 오후 2시부터 정왕동 미관광장에서 ‘일하는 여성이 미래다’라는 슬로건 아래 <2018 시흥이多 취업박람회>를 개최했다.

경기도와 시흥시 일자리총괄과(시흥여성새일지원본부, 시흥종합일자리센터), 시흥고용복지플러스센터가 공동 주최·주관하고 안시모(안산시흥 맘 모여라)가 후원한 이번 행사는 관내 일자리 해소를 위해 현장면접, 이력서 컨설팅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펼쳐졌다.

이번 취업박람회에는 32개의 기업과 시흥시 육아종합지원센터, 대체인력뱅크 등 다양한 유관기관이 참여해 다양한 정보를 제공했다. 특히 아이를 동반한 여성들을 위해 키즈존을 운영해 육아관련 정보도 제공해 여성들의 만족도가 높았다.

또한 2018년 시흥여성새일지원본부와 협약을 맺은 안시모(안산·시흥 맘 모여라) 회원들의 취업률 제고를 위해 사전 플리마켓을 진행했다. 플리마켓에 참여했던 천여 명의 안시모 회원들에게다양한 직업교육훈련과 취업정보를 제공해 육아로 경력이 단절된 안시모 회원들에게 취업을 위한 유익한 기회의 장을 마련했다.

시 관계자는 “여성직업훈련 및 여성일자리 창출 확대에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취업을 희망하는 여성들은 시흥시 직영 여성취업전문기관 시흥여성새일지원본부(031-310-6024)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