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세대가 어우러지는 모두의 축제 <제5회 시흥책축제>
상태바
3세대가 어우러지는 모두의 축제 <제5회 시흥책축제>
  • admin
  • 승인 2018.09.28 1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월 6일 정왕동 중앙공원에서 개최

제5회 시흥책축제가 오는 10월 6일 정왕동 중앙공원(중앙도서관 옆)에서 개최된다. 공공도서관, 작은도서관, 교육지원청 및 학교도서관, 학생동아리, 시민독서동아리 등 50여개 기관이 시민의 문화 향유와 독서문화 확산을 위해 함께 참여한다.

이번 축제는 <도서관컬렉션>, <창작팩토리>, <체험공작소>, <어린이상상텐트>,<증강현실체험도서전시>, <문화공연․놀이마당> 등으로 편성하여 어린이와 가족이 함께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도서관컬렉션>은 여행 테마 도서와 함께하는 독서 공간이다. 미식여행, 국내가족여행, 이색테마여행, 홀로 떠나는 여행으로 나눠진 1㎡ 독서부스를 설치하여 이색적인 공간에서 독서를 체험해 볼 수 있다.

<창작팩토리존>은 ‘독립출판 책 한 권 내볼까!’ 전시와 여러 창작프로그램을 운영한다. 50명의 시민이 참여하여 모바일 앱을 통해 책을 출간하여 전시하는 코너로 시민의 일상생활에서도 창작문화가 확산되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해 본다. 창작프로그램은 가족과 개인이 참여하여 기획자가 되어보는 기회를 통해 문화를 누리는 것에 그치지 않고 나만의 책을 만드는 등 생산적인 문화 활동을 할 수 있다.

<체험공작소존>은 도서관과 독서문화 유관기관이 함께 체험부스를 운영하여 50여종의 다채로운 독서문화체험을 진행한다. 콩!콩! 창작공작소, 가족액자만들기, 재미있는 초상화꾸미기, 풍경종 만들기, 전통놀이 및 온고지신 고추장 담그기 등 체험프로그램이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상시 운영된다.

이 밖에도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이동미술관, 상상텐트, 증강현실도서체험, 원화포토존 등 재미를 더하는 여러 가지 체험과 공연이 부대행사로 준비되어 있다. 가족과 가을나들이를 계획 중이라면 이번 주말은 시흥책축제와 함께하기를 권해본다.

자세한 프로그램 안내와 참여 신청은 시흥시중앙도서관홈페이지(lib.siheung.go.kr) 및 중앙도서관(031-310-5203)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