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시설관리공단( ABC행복학습타운) 실버건강댄스팀
상태바
시흥시시설관리공단( ABC행복학습타운) 실버건강댄스팀
  • 조민환
  • 승인 2016.05.31 1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6년 시흥시체조협회장배 장년부 대상 수상


시흥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천석만)이 운영하는 ABC행복학습타운 한마음관 생활체육 정규프로그램 실버건강댄스팀이 지난 21일 ‘2016년 시흥시체조협회장기 생활체육 에어로빅스 체조대회’ 장년부에서 대상을 차지했다.

ABC행복학습타운 내 한마음관 정규프로그램으로 자리매김한 ‘실버건강댄스반’은 55세 이상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약 31명의 회원이 참여하고 있다.

실버건강댄스반은 2015년 5월 12일 무료강좌를 첫 시작으로 1년 동안 한마음관에서 구슬땀을 흘리면서 연습, 그 결과 첫 대회출전에서 우승을 차지하는 쾌거를 이뤘다.

실버건강댄스반 회원 고순복(69)씨는 “처음에 서로 발도 안 맞고 마음도 안 맞았지만, 일 년 동안 서로 같이 격려하고 구슬땀을 흘리며 열심히 연습했다. 서로 열심히 연습 한 만큼 보람도 있었고, 대상까지 받아서 너무 기쁘다”고 했다.

2016년 시흥시체조협회장배 생활체육 에어로빅스 체조대회는 5월 21일 토요일 시흥시 실내체육관에서 32개 참가팀 선수 및 관중 1000여명이 운집된 가운데 성황리에 치러졌다.

ABC 실버건강댄스팀은 지난해에도 시흥시의회 의장기 에어로빅스 체조대회에서 우승과, 시흥시장기 체조대회에서도 2관왕을 차지했다. 그리고 시흥시대표로 경기도 생활체육대축전에 참가해 우수한 성과를 거뒀으며, 올해 첫 체조대회 우승으로 2016년 포문을 열었다.

시흥시시설관리공단 천석만 이사장은 “이번 대회참가 및 우승으로 나이는 숫자에 불과함을 입증하는 자리가 되었으며, 고령화 사회에 발맞추어 어르신들의 건강과 즐거움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 개발로 건강과 성취감을 함께 만족시키는 최고의 지역문화 공간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