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교육감, 지역만의 교육문화로 교육의 미래 만들자
상태바
이 교육감, 지역만의 교육문화로 교육의 미래 만들자
  • admin
  • 승인 2016.02.17 12: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교육청, 광명시와 혁신교육지구 시즌Ⅱ MOU 체결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은 지난16일 오후 광명업사이클아트센터 전시실에서 광명시와 ‘혁신교육지구 시즌Ⅱ’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이재정 교육감, 양기대 광명시장을 비롯해 박상길 교육장, 박승원 도의원, 정대운 도의원, 김성태 도의원, 학교장 대표, 학생 및 학부모 대표, 경기도교육청, 광명시청 관계자 20여명이 참석했다.
 
이재정 교육감은 인사말을 통해 “10년이면 강산도 변한다는데 앞으로의 5년을 통해 많은 변화가 이루어지길 간절히 바란다”고 전하며 관계자들의 노고를 치하했다.
 
이 교육감은 “경기도는 혁신학교와 혁신공감학교, 혁신교육지구 가 운영되고 있다”고 밝히며, “혁신교육은 답습이나 계승이 아닌 학교마다 새로운 문화를 만들어 가는 것이며, 혁신교육은 선생님의 열정과 학생들의 참여, 학부모의 관심과 지원을 통해 수업을 변화시키고 학생들의 만족도를 높이고 학생들이 새로운 관점을 만들어가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서 “이제 혁신교육지구 시즌Ⅱ가 본격적으로 시작된다”면서 “시즌Ⅱ는 그야말로 각 시가 갖고 있는 역사, 환경, 문화, 교육자원 등을 총동원해서 나름대로의 새로운 교육브랜드를 만들어가는 과정”이라면서, “시즌Ⅱ에서는 보다 더 집중적으로 지역특색, 지역만의 교육문화를 만들고 교육의 미래를 만들어가는 것이 중요하다”고 전했다.

양기대 광명시장은 “광명까지 오셔서 혁신교육지구 시즌2를 진행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고 밝히며, “혁신교육은 학생, 학부모, 학교장 등이 공감해야 가능한 일”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앞으로 5년, 광명교육에 의미 있는 변화가 있을 것”이라며 기대감을 나타내며, “제 임기동안 광명교육, 경기교육을 위해 함께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경기도교육청은 지난 12일 8개 지자체와 혁신교육지구 시즌Ⅱ 협약식을 체결한 바 있으며, 15일 부천시와 16일 광명시 협약식이 마무리됨에 따라 도내 10개시와 혁신교육지구 시즌Ⅱ 사업을 본격적으로 시작한다.


한슬기 기자(ssnews119@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