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움중심수업·성장중심평가 알려요!
상태바
배움중심수업·성장중심평가 알려요!
  • admin
  • 승인 2016.02.16 13: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등 학부모를 위한 교육과정 이해 동영상 개발·보급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은 16일 초등학교 학부모용 교육과정 홍보 동영상‘학교의 변화, 그 궁금한 이야기’를 제작해 새로운 학기가 시작되는 3월 이전에 경기도내 모든 초등학교에 보급한다고 밝혔다. 
  
이 자료는 학생이 교육과정·수업·평가의 중심이 되고 학생을 삶의 주체로 자라게 하는 경기혁신교육의 방향을 널리 알리기 위해 개발했으며, 신학기 학부모 대상 교육과정 설명회를 통해 안내하고 학생 상담 자료로도 활용할 계획이다.
 
영상 내용은 ‘교과서가 깨끗해 학교를 믿을 수 없다’는 학부모의 궁금증을 풀어가는 방식으로, 경쟁보다 아이들의 성장에 중점을 둔 교육과정·수업·평가를 소개하고 있다.     
  
아이들이 흥미 있게 참여하고 놀면서 공부하는 수업을 위해 교사들이 교육과정을 재구성하는 모습, 토론하면서 문제를 해결해 나가는 학생 주도의 수업 장면, 줄 세우기 평가가 아닌 수업 과정에서 학생 개개인이 무엇을 잘하고 무엇이 부족한지를 평가하는 내용 등이 담겨 있다. 
  
또한, 사교육이나 등수에 대한 학부모들의 불안감을 해소하기 위해 교과지식, 사고력, 창의력은 물론 자존감, 호기심, 자기관리능력, 민주적 시민 의식까지 담긴 수업 사례를 보여 주고, 학생과 교사의 인터뷰를 통해 공감과 배려가 있는‘배움중심수업’, 서로 돕고 함께 크는 ‘성장중심평가’의 의미를 전달하고 있다. 
 
홍보 동영상은 전체 10분 분량으로 제작됐으며, 경기교육방송(WWW.gebs.kr) / 정책탐방에 탑재해 활용할 예정이다.
 
경기도교육청 이상욱 교육과정정책과장은 “이번 자료는 교육의 중심에 ‘학생’을 두고 ‘행복한 학교’를 만들어 가는 경기혁신교육의 의지를 담고 있다”면서, “학생들이 바른 인성을 함양하고 전인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학부모님들도 배움 중심 수업의 철학과 가치를 이해하고 교육과정 일체화에 많은 성원을 보내 달라”고 당부했다.


한슬기 기자(ssnews119@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