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운동선수 창업지원센터 대표 신종태-운동 관두면 뭐먹고 살래?
상태바
한국 운동선수 창업지원센터 대표 신종태-운동 관두면 뭐먹고 살래?
  • admin
  • 승인 2018.01.22 15: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운동선수만을 위한 내비게이션

운동선수만을 위한 내비게이션

행운은 자신이 만들어 낼 수 있으며, 또한 만들 수 있는 것이어야 한다.기회라는 것은 가만히 있는 다고 하늘에서 떨어지는 것이 아님을 모두가 알고 있다. 본인 스스로가 만들어 내는 것 이다. 행운이란 것은 이 기회를 돈과 접목시켜 자신이 생각했던 것보다 훨씬 더 많은 수익을 창출해 내는 것 이다. 이러한 목적을 제대로 달성했는가? 그렇다면 당신은 기회와 운을 놓치지 않고 잘 활용한 것 이다. 기회가 왔을 때 꽉 잡을 수 있도록 항상 만반의 준비를 갖추고 있어야 하는 것은 사업하는 사람의 기본이다.

경험이 없다고 걱정하지 마라.사업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경험이라고 말한다. 가장 가까이에서 접할 수 있는 경험들은 바로 책이다. 하지만 창업의 성공은 이론만으로는 턱 없이 부족하다는 것을 알고 있을 것 이다.그러나 모든 것에 기초가 중요하듯이 이론으로 기초를 다지고, 그 후 본인이 하려는 업종을 조금이라도 경험해 보는 것이 중요하다. 무보수일지언정, 직접 피부로 느껴 보는 것은 하늘과 땅 차이라는 것을 뼈저리게 느낄 것 이다.

자신 있는 분야를 공략하라.실패하는 사람들 대부분은 그 분야에 대해 일체 문외한이면서, 스스로 유망한 사업이라고 판단하고 창업을 한다. 퇴직자의 창업 선택지 중 가장 높은 것은 음식점이며 일반인들조차 이를 제일 쉬울 것이라고 생각한다. 하지만 여러분도 알다시피 음식점 창업자 중 90%이상은 실패를 맛보게 된다. 결코 쉽지 않은 것이 현실이다.음식점을 창업할 계획이라면, 주방장이 없어도 될 만큼 주인이 모든 것을 알고 있어야 한다.전혀 다른 새로의 분야의 창업을 한다고 해서 결코 겁먹을 이유는 없지만, 무작정 달려든다고 해서 해결될 일이 아님을 인지하고 있어야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