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2016년 늠내건강축제 개최
상태바
시흥시, 2016년 늠내건강축제 개최
  • 민혜련
  • 승인 2016.05.02 11: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흥갯골생태공원에서, ‘MOVE NOW! 움직임이 즐거운 도시’

시흥갑 함진규 국회의원과 윤태학 시의장을 비롯해 이복희 등 시의원들이 가장행렬로 입장을 하고 있다.


시흥시가 2016년 늠내건강축제가 4월 30일 시흥갯골생태공원에서 개최됐다.

‘Move Now! 움직임이 즐거운 도시’를 슬로건으로 시민에게 가족과 함께하는 건강한 놀이문화를 소개하고 체험하는 장을 마련했다.

이날 행사에는 관계자와 시민 등 1000여명이 모인 가운데 식전공연으로 달월풍물패의 건강기원 길놀이가 펼쳐졌다.

주요 프로그램으로 3세대가 함께하는 건강기원 플래시몹, 컵스테킹·플라잉디스크 등 건강놀이가 다채롭게 펼쳐졌다.

종이박스로 만드는 가족 창작활동 ‘건강한 집짓기’ 프로그램은 뜨거운 관심으로 접수 초기부터 조기 마감돼 추가모집을 한가운데 열렸다.

또한, 쓰레기를 줄이는 아이디어 캠페인 ‘FUN’한 쓰레기통 ‘위컵(Wecup)투표’, 시민이 42.195km 런닝으로 1km당 1만원씩 기부해 형편이 어려운 어르신 3명에게 백내장 수술증서를 기부하는 ‘시민릴레이 착한마라톤’ 행사, 18명의 시민에게 시화병원, 신천연합병원, 센트럴병원 등 지역 종합병원에서 종합건강검진을 받을 수 있는 30~80만원 상당의 검진권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펼쳐졌다.

시 관계자는 “이번 축제는 모든 정책에 건강을 담는 시흥시 건강도시추진본부 출범과 함께 시민의 건강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다양한 건강정책의 일환으로 3세대가 즐기는 놀이체험 등 실속 있게 준비했다”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