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시흥시단기여자청소년쉼터-시화병원 '맞 손'
상태바
시흥시-시흥시단기여자청소년쉼터-시화병원 '맞 손'
  • 민혜련
  • 승인 2016.04.11 12: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위기청소년 지원 프로젝트 업무협약식


시흥시는 지난 7일 시화병원 회의실에서 시화병원장(최창균), 시흥시평생교육원장(박기웅), 청소년쉼터소장, 위탁법인 관계자, 쉼터 운영위원, 입소생 등 20명이 참석한 가운데 시흥시단기여자청소녀쉼터 입소생들의 상담과 의료비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가졌다.

이 날 협약은 가출청소년들의 안정적인 건강관리 및 연계협력사업을 통해 가정, 학교, 사회로의 복귀를 위한 자립기반을 지원하고자 시흥시-시흥시단기여자청소년쉼터-시화병원 간 체결한 협약으로, 위기청소년 지원 프로젝트 일환으로 추진됐다.

시화병원은 청소년쉼터 입소생들이 병원 이용 시 최고 수준의 의료비 감면혜택을 제공키로 했으며, 내용으로는 의료비 감면 외 분기별 1회 이상 건강검진 실시, 청소년 진로상담 및 병원 직업체험, 청소년기의 신체변화 및 건강의 중요성 등에 대한 건강교육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진행해 나갈 계획이다.

업무협약식에 참석한 시흥시단기여자청소년쉼터 김광옥 운영위원장은 인사말을 통해 “시흥시와 시화병원의 상호 협력과 꾸준한 노력으로 위기청소년들이 위기상황으로부터 안전하게 보호되며 나아가 원가족의 기능을 회복하고 청소년으로 하여금 건전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게 됐다”고 했다.

시흥시는 “지속적으로 가정의 기능상실, 학교부적응, 사회적 원인으로 인한 위기 청소년들에게 가출예방 및 보호를 제공하고, 가출한 청소년이 가정 및 사회에 복귀 하도록 상담·주거·학업·자립 등을 지원하며 건전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