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희망나래학교, 위탁형 다문화대안학교 지정
상태바
시흥시 희망나래학교, 위탁형 다문화대안학교 지정
  • 민혜련
  • 승인 2016.04.07 13: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월 말경 개교할 예정


시흥시 외국인복지센터 내 ‘희망나래학교(학교장, 최변재)’가 중도입국청소년들을 위한 위탁형 다문화 대안학교로 지정받아 4월 말경 개교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희망나래학교는 최근 경기도교육청과 대안교육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고 2016학년도 대안교육 위탁교육기관(위탁형 대안학교)로 정식 지정됐다. 대안학교는 중도입국자녀들의 한국사회 적응을 위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학교이다.

그동안은 비인가형으로 지난 2011년 5월부터 현재까지 시·도비 보조사업 예산으로 200여명의 중도입국자녀들을 교육시켜 100여명이 취업 및 정규학교에 진학시키는 성과를 거둔바 있다. 

그간의 성과를 바탕으로 경기도 교육청 지정 위탁형 대안학교로 지정된 희망나래학교는 시흥시 지역 중도입국자녀들을 대상으로 정규 중고등교과과정과 한국어교육, 한국문화이해교육, 인성교육 및 진로교육 등의 교육을 진행하며, ‘희망나래학교’ 학생들은 위탁기간동안 원적 학교의 학생으로서 학력이 인정되어 공교육 탈락을 방지할 수 있게 된다.

학생과 보호자와의 진로상담을 통해 위탁절차 후, 교육에 참여할 수 있으며, 교육생은 수시로 모집하고 있다. 입학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희망나래학교담당자(031-434-0413)에게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