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일반계고 선취업 후진학 직업교육과정 운영”
상태바
“시흥시 일반계고 선취업 후진학 직업교육과정 운영”
  • admin
  • 승인 2016.02.02 11: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흥시-경기과학기술대학교 관학협력사업’


시흥시는 경기과학기술대학교와 관학협력사업으로 일반계고 고3재학생을 위한 선취업 후진학 직업교육과정을 개설하고 2015년부터 운영중이다.


교육부 추산 일반계고 졸업생의 25%는 진학을 포기하고 있으며, 특히 특성화고와는 달리 대학에 비진학시 취업의 기회도 얻기 어려운 실정임에 따라, 직업교육과정을 개설해 운영하기로 했다.


이 프로그램은 경기도시흥교육지원청의 협조을 받아 시흥시와 경기과학기술대학교가 추진 중인 프로그램으로, 관내 일반계고 3학년 학생 중에 희망하는 학생들의 신청을 받아 경기과학기술대학교에서 실제 직업교육과정을 이수하고, 관내 기업체에 취업을 하는 동시에 무시험으로 대학에 입학하는 제도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총 25명의 학생들이 참여해 전원 수료했으며, 현재 취업 18명, 대학 수시입학 5명 등 90%이상이 진로를 선택했고, 나머지 학생들도 취업을 준비 중이다.  이번 과정을 수료한 학생들은 나도 잘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얻었으며 대학에서도 꼭 열심히 해서 꿈을 이루고 싶다고 말했다.


시는 경기과학기술대학교와 협의해 2016년에는 좀더 많은 학생들이 취업과 동시에 대학에 진학할 수 있도록 인원을 늘려 추가 지원할 계획이며, 과정을 수료한 학생들에게는 경기과학기술대학교에 무시험 대학입학과 동시에 수업료 40% 감면혜택이 주어진다. 

시는 대학진학을 포기한 학생들에게 새로운 기회를 제공해 꿈을 포기하지 않고 도전하며 건강하게 성장해 가는 학생들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하고 있다.


<모 집 공 고>

 ▣ 사 업 명 : 2016년 시흥시 일반계고 선취업후진학 직업교육과정
 ▣ 사업기간 : 2016. 3월 ~ 2017. 2월
 ▣ 교육장소 : 경기과학기술대학교
 ▣ 내    용 : 관내 일반계고 학생에 대한 직업교육 및 취업연계, 무시험전형
               대학입학
 ▣ 교육대상 : 시흥시 관내 고등학생 50명


민혜련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