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보다 내일이 기대되는 기업’ (주)태정아이엔디
상태바
‘오늘보다 내일이 기대되는 기업’ (주)태정아이엔디
  • 조민환
  • 승인 2017.01.09 14: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명희 대표, “건축물의 아름다움과 견고함을 함께 추구하는 기업!”

(주)태정아이엔디 이명희 대표

“구상은 낙관적으로 계획은 비관적으로 진행은 공격적으로”
장인 정신으로 20년간 각종 창호공사, 섀시공사 등으로 쌓아온 철재, 금속시공관련 노하우를 바탕으로 창호 및 철재분야의 전문 업체인 (주)태정아이엔디 이명희 대표의 좌우명이다.

시흥시 비둘기공원 6길 13-1, 902호( 대야동, 월드프라자)에 자리 잡고 있는 (주)태정아이엔디는 항상 정직하고 투명한 시공으로 고객들의 성원에 보답하고 있다.
(주)태정아이엔디가 주로 시행하고 있는 사업은 ▲창호 공사업 ▲철물 공사업 ▲조립금속 제조업 ▲건축자재 판매업 ▲유지보수 관리 ▲부동산 임대업 ▲전자상거래 ▲무역(수출·입)업 ▲각 사업에 관련된 일체의 부대사업 등이다.

시흥시민신문이 2017년 정유년(丁酉年) 붉은 닭띠 해를 맞아 꾸준하게 사세를 키워나가고 있는 태정아이엔디 이명희 대표의 이야기를 들어봤다.

임진각 전쟁납치와 인권기념관 외장 타공판넬

□ (주)태정아이엔디의 주된 사업은 무엇인가
(주)태정아이엔디는 알루미늄창호 및 외장판넬, 외벽리모델링, 철재계단, 철재시공 전문건설업체다. 건축물에 부착된 철재부분에 대해 모두를 망라해 시공한다고 할 수 있다.
우선 시각적으로 쉽게 볼 수 있는 건축물외곽을  현대적이고 깔끔한 느낌으로 장식하는 알루미늄 쉬트 시공과 시원해 보이는 알루미늄 및 철재를 이용한 창호 공사를 대표적으로 들 수 있다.
그리고 요즘 시공되는 아파트들이 트레이드마크로 옥상에 조성하고 있는 구조물에 대한 제작 및 시공을 하고 있다.
이뿐만 아니라 철재계단과 난간, 통유리가 삽입돼 시원하고 중량감을 줄인 옥상벽면, 계단 난간 시공, 건물자체의 방음 및 깔끔함을 주기위한 유리벽 시공 등 다양하다.

주차장 램프지붕

□ 대표적인 공사를 꼽을 수 있다면
그동안 부지기수의 공사를 완료했기 때문에 어떤 현장이 대표적이라고 꼽기는 힘들다.
2002년 이마트 고덕점 금속공사를 시작으로 2012년 홈플러스 안동점 방화셔터 설치공사, 광교 서희스타힐스 창호 및 금속공사, BMW 도곡동페스트레인 서비스센터, BMW 제주 전시장 및 서비스센터, 서울대입구역 스타힐스 금속공사, 예원교회 창호 및 금속공사 등 모두 나열하기는 힘들다. 매년 30여 곳이 넘는 크고 작은 공사현장을 마무리하고 있기 때문이다.

BMW 전시장 외벽쉬트 및 커튼월, 유리설치

□ 사업 실적은 어느 정도인가
연매출은 70억 원 정도 된다. 2013년 약 35억 원 기성에서 2014년 41억 원 기성, 2015년 59억 원 기성, 지난해에는 70억 원 기성으로 3년 만에 실적이 2배로 성장한 결과를 일궈냈다.
2016년 마무리된 사업은 부천자동차매매단지 AL(알루미늄)창호공사를 비롯해 경희대학교 행복기숙사 AL창호공사 및 철물공사, 대구테크노 LH아파트 AL창호공사 및 철물공사,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창호 및 금속공사 등 다수의 건설현장에서 고객들을 만족시켰다.
현재도 전국 10여 지역 공사현장에서 우리 식구들이 책임시공 고객만족을 위해 구슬땀을 흘리고 있다.

유리방화문

□ 꾸준하게 발전하고 있는 주된 동력은
우선은 인적구성이다. 성실한 전문가들이 포진돼 사업을 진행하고 있는데다, 자기건물을 짓는 정성으로 공사에 임하고 있어 고객들로부터 많은 호평을 받고 있다.
여기에다 회사는 ISO(국제 표준화 기구)에서 제정한 품질경영시스템에 대한 국제규격
ICR(ISO9001:2008)) 인증으로 품질경영시스템을 인정받았다.
또 중소기업청으로부터 경영혁신형 중소기업(Main-Biz) 육성사업자로도 선정돼 신뢰성을 확보하고 있다는 점이다.
이처럼 유능한 인적구성력과 공적기구에 의한 기술력 및 경영능력을 객관적으로 인정받은 것이 사업발전의 기반으로 작용하고 있다.
또한 다수의 특허권과 실용신안등록이 회사의 큰 자산이다.

아파트현관 자동문

□ ICR과 경영혁신형 중소기업(Main-Biz)은 무엇인가
▲ ICR은 국제표준화기구(ISO)에서 제정한 품질경영시스템에 대한 국제규격이다.
글로벌 비즈니스 환경에서 조직의 품질경영시스템 요구사항을 표준화해 국제적인 통상의 편리함을 도모하자는 데 그 목적이 있다.
이 규격은 1987년 제정돼, 현재 2015년도 규격 인증이 시행되고 있으며 세계적으로 수십만 조직이 인증을 취득·유지하고 있다.
제조, 건설, 서비스뿐만 아니라, 학교 및 지방 자치 단체와 같은 공공 서비스 분야에 이르기까지 모든 산업 분야에 걸쳐 모든 규모의 조직에 적용될 수 있어 굉장히 중요하다.
인증 취득 방법은 조직은 품질경영시스템 구축 후 국제표준화기구(ISO)로부터 객관적인 심사를 거쳐 인증을 취득할 수 있다.
태정아이엔디는 금속구조물과 창호제품에 대한 제조 및 시공에 대해 지난 2013분 최초 ICR(국제표준화기구)품질경영시스템인증을 받은데 이어 2016년 1월 28일에 또다시 인증을 받아 사실상 객관적인 기술력을 검증 받은 것이다. 

아파트 지붕 조형물(철골 알르미늄 쉬트)

▲ 경영혁신형 중소기업(Main-Biz)은 경영혁신활동을 통해 새로운 성장동력을 갖춘 중소기업을 발굴하고 우수기업으로 육성 및 경영혁신을 촉진하기 위해 중소기업기술혁신촉진법 제15조 2에 의거해 중소기업청장이 선정한 기업이다.
메인비즈 (Main-Biz) 신청조건은 업력 3년 이상의 중소기업이 신청 가능하다.
단, 불건전업종(게임, 도박, 주류, 숙박업 등) 이거나 연체 및 국세체납, 파산, 회생절차개시, 어음교환소 거래정지 처분 기업, 부채비율 1000% 이상 기업 등은 신청하실 수 없는 것으로 알고 있다.
신청 조건에 해당되는 중소기업의 경우 온라인을 통해 기업정보를 등록한 뒤 온라인 자가진단, 현장평가신청 후 경영혁신능력, 신용보증등급 평가를 통과하게 되면 메인비즈 확인서를 발급받을 수 있다.
메인비즈 인증은 벤처기업 인증, 이노비즈 인증과 다르게 기술력을 평가하기보다는 기업의 경영성과가 탁월한 기업을 평가해 인증하는 제도다.
우리 태정아이엔디는 2016년 6월 16일 경영혁신형 중소기업 육성사업자에 의해 선정된 경영혁신형 중소기업이다.
이와 같이 기술력과 경영능력을 관련기관으로부터 확실하게 검증받은 튼튼한 기업이다.

.스크린 방화셔터

□ 마지막으로 하고 싶은 말
좌우명이라 생각하기도 한 좋아하는 문구가 있다. “구상은 낙관적으로 계획은 비관적으로 진행은 공격적으로”이다.
구상은 낙관적으로는 무엇이든지 할 수 있다는 자유로운 정신은 건축물의 아름다움을 추구하는데 기본이 된다.
계획은 비관적으로는 극단적인 문제까지도 미연에 방지하기 위해 비관적으로 바라보며 완벽하고 견고함을 추구하게된다.
진행은 공격적으로는 공격적으로 사업을 진행해 완료시켜 나간다는 뜻도 가지고 있다.
창업 이래 한 결 같이 내 건물을 짓는다는 책임정신으로 맡겨진 일에 대해 철저한 계획과 관리로 최선을 다하고 있다.
그동안의 현장경험을 통해 쌓은 최고의 기술과 신용을 바탕으로 고객만족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을 약속한다.
(주)태정아이엔디는 오늘보다 내일이 더욱 기대되는 기업이 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계획이다.

철제 방화셔터

아파트 단지 내 특화(포인트 몰딩, 캐노피 등)

공장창고 등 철골조

공장·창고 등 샌트위치판넬 및 하이샷시

아파느 주출입구 문주

방화문

계단 핸드레일

강화유리 핸드레일

외벽 알루미늄 쉬트 설치공사

방풍실 조성공사(스텐레스 프레임)

알루미늄 커튼월 설치공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