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 다문화가족 모국방문 사업 참여 기업에 감사패 전달
상태바
도, 다문화가족 모국방문 사업 참여 기업에 감사패 전달
  • admin
  • 승인 2016.03.10 13: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항공, 케이티팝스시큐리티 사회공헌차원에서 후원

                                                                                   ㈜제주항공

                                                                       케이티팝스시큐리티


경기도가 다문화가족 모국방문 사업에 사회공헌 차원에서 참여한 기업에게 감사패를 전달했다.

양복완 경기도 행정2부지사는 10일 오전 9시 북부청사 평화누리홀에서 열린 3월 월례조회에서 ‘다문화가족 모국방문 사업’에 참여하고 있는 ㈜제주항공 고경표 팀장과 케이티팝스시큐리티 구희태 대표에게 감사패를 전달했다. 

‘다문화가족 모국방문 사업’은 경제적인 어려움으로 인해 장기간 고향을 찾지 못했던 도내 결혼이민자 부부와 그 자녀들에게 모국 방문의 기회를 제공하는 것으로, 사업비 1억8천6백만 원 전액을 기업의 후원으로 마련한 경기도의 대표적인 사회공헌 사업이다.

도는 지난해 3월 한국가스공사 경기지역본부와 제주항공에 이 사업을 직접 제안해 후원을 약속 받았고, 이어서 5월에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7월에는 ㈜케이팝스시큐리티로부터 후원금을 전달받았다.

이날 감사패를 받은 제주항공은 7천 440만 원 상당의 왕복항공권을 무료로 제공해 왔으며, 케이티팝스시큐리티는 모국방문 체재비로 850만 원의 기부금을 도에 전달했었다.

이로써 지난해 6월 쩐티냔(과천시, 31세)씨 가족의 베트남방문을 시작으로 2016년 2월 현재까지 총 20개 가정 84명이 모국방문의 기회를 얻을 수 있었다. 도는 향후 2017년까지 총 35개 가정 136명의 다문화가족에게 모국방문의 기회를 제공할 방침이다.

양복완 부지사는 이날 “이번 사업은 기업의 사회공헌차원에서의 적극적인 참여가 있었기에 가능했다고 본다.”면서, “앞으로 다문화 가족들이 모두 안정적으로 정착하고, 소외되는 사람 없이 모두가 따뜻하고 행복한 경기도를 만들기 위해 모두가 손을 맞잡을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고경표 팀장은 “그동안 회사차원에서 다문화지원 사업을 실시해왔지만, 민간사업으로는 한계가 있다고 생각했다. 경기도를 비롯해 뜻이 맞는 기관들과 함께할 수 있어 더 많은 이웃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었던 것 같다.”고 소감을 전했다.

구희태 대표는 “오늘 감사패를 받았는데, 오히려 뜻 깊은 기회를 제공해준 경기도에 더욱 감사를 드린다.”면서, “경기도 기업으로써 우리 이웃을 도우는 것은 당연한 일”이라고 밝혔다.

한편, 현재 경기도에 거주하는 다문화가족(다문화가족 자녀 제외)은 8만 9,877명으로 전국 30만 5,446명의 29.4%을 차지하고 있다.


박동학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